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찰떡·이온음료·에너지바"...식음료업계, 수능 수험생 응원전

이호영 기자 2021-11-17 09:25:19

[사진=배스킨라빈스 제공]

[데일리동방] 18일 수능을 앞둔 수험생 합격을 응원하는 유통가 상품과 행사가 한창이다. 수험생 선물로는 합격을 기원하는 아이스 찹쌀떡, 수험 당일 집중도를 높여주는 이온음료, 에너지바 등 다양하다. 견과류 등 먹거리부터 디퓨저, 향초와 당일 사용할 수 있는 도시락과 텀블러 등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17일 마켓컬리 등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11일)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수능을 앞두고 견과류 선물세트 판매량이 전년 대비 512% 늘었다.

두뇌 회전과 혈액 순환 등에 좋은 견과류와 뇌의 활력 증진을 돕는 초콜릿·펑리수·롤케이크 등 디저트 등은 각각 마켓컬리 150% 판매량이 증가했다. 이외 디퓨저(280%)나 향초·스프레이 등 판매량도 각각 118%, 60% 늘었다. 수능 당일 점심을 위한 도시락통도 110% 늘었다.

이날까지 마켓컬리는 간식과 각종 선물 약 50여 가지 제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설빙도 1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콘텐츠를 통해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연다. 설빙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응모된다. 수험생 친구를 태그하면 당첨 확률은 높아진다. 수능을 끝낸 1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30명에게 설빙 모바일 1만원 상품권을 준다.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대표 선물 찹쌀떡을 재해석한 아이스 찹쌀떡(2종)을 선보였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스텔라와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뉴트로 디저트'다. 3개 들이 세트도 판매한다.

농심켈로그는 인기 에너지바 3종 프로틴 그래놀라바·프로틴바·크런치넛 3종을 각각 4개씩 구성한 '충전해바' 수능기획팩을 18일 수능 당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동아오츠카도 "수능 당일 물을 마셔서 화장실 가는 게 걱정 된다면 이뇨 작용을 촉진할 수 있는 물 대신 체액과 가까운 농도의 '포카리 스웨트' 등 이온 음료도 좋다"고 전했다. 이어 "수분이 부족하면 집중력 저하 등이 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18일까지 '수능, 우리 모두 고생했어' 이벤트를 진행, 수험생은 물론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님 등 지인 선물로 좋은 상품들을 가격대별로 선보이고 있다.

애프터 수능생 할인 이벤트로 이랜드 애슐리퀸즈는 이달 19~30일 수능 응시생은 평일 저녁시간에도 점심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험생은 11월 내내 슐리데이'를 진행한다. 파파존스도 피자 배민 주문시 전 메뉴 5000원을 할인해준다.

업계는 "'코로나19'라는 뜻밖의 변수로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수험생에게 박수를 보내며 수능을 앞두고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련한 이벤트"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