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명절 '집콕족' 겨냥한 카카오…"미생, 게임이벤트 즐기세요"

백승룡 기자 2021-09-20 08:16:00

카카오엔터, 미생 시즌2 2부 재개…연휴에 시즌1부터 전편 무료 공개

카카오게임즈, 게임별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경품·출석이벤트 관심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일리동방] 카카오가 추석 연휴 '집콕족' 공략에 나선다.

20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부터 인기 웹툰 '미생'의 시즌2 2부 연재를 재개한다. 지난 2018년 5월 'Part2 제94수' 편을 끝으로 시즌2 1부가 마무리된 이후 3년여 만이다. 시즌2는 총 3부작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난 1부에서는 주인공 장그래가 대기업 '원 인터내셔널'을 떠나 새로 시작한 중소회사 '온길 인터내셔널'에서 직원들과 산전수전을 겪으며 안착해가는 과정을 그렸다.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는 신입을 벗어난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인 활약이 될 전망이다. 윤태호 작가는 "장그래는 작은 회사에서 1인분의 역할을 해야 하고 장백기, 안영이, 한석율은 큰 회사에서 자신의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된다"며 "이제는 회사를 대표해서 출장을 나서게도 되는데, 각자 처한 환경이 다른 이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하고 자기 몫을 해낼 것인지가 포인트"라고 밝혔다.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미생 시즌2 2부 재개 기념으로 추석 연휴 5일간 미생 웹툰을 시즌1부터 시즌2 1부까지 전편을 무료로 공개한다.

카카오페이지는 '전 국민 추석 감사제'도 진행한다. '마존현세강림기', '로그인 무림'과 같은 굵직한 인기 소설 작품들을 선보인 데 이어 아이돌 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도 50화를 무료로 공개했다. 이 밖에도 '날것', '사실, 그들은 오직 그녀만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북검전기', '그녀와 야수' 등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을 모아 추석 한정으로 한 시간마다 다음 회차를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한시한편 작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의 이벤트도 눈여겨 볼만하다. 카카오게임즈의 대표작 중 하나인 MMORPG '오딘'은 내달 6일까지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하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 세트', '무선 청소기', '건강식품' 등 푸짐한 한가위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20일부터 22일까지 명절 기간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캐릭터 티켓 10장, 보석 500개(재화)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는 오는 2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총 50회의 소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한가위 무료 50 연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는 오는 24일까지 '한가위 달토끼'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한가위 깜짝 상자'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역시 26일까지 게임 플레이 타임에 따라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모아 '추선 전통 의상 상자' 등 게임 아이템부터 고급 그래픽카드, 블루투스 이어폰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달달한 한가위 꿀보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추석엔 여러 게임 속,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