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에도 홍삼, 단백질, 유산균 등 건강식품이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특히 의약품을 넘어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속에서 쇼핑몰을 통해 자사의 주력 제품들을 한꺼번에 소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쎌바이오텍은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23일까지 한 달 동안 듀오락몰 홈페이지에서 ‘듀오락 유산균 추석 특별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블 세트 구매 시 20일분을 추가 증정한다. 또 제품에 따라 6개월분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주며, 일부 제품은 3개월분 구매 시 20%를 할인한다. 총 구매금액에 따른 추가 사은품도 있다. 총 30만원 이상 구매 시 와플 메이커를, 20만원 이상 구매 시 듀오락 비타민B 복합 제품을 증정한다
동아제약은 공식 쇼핑몰인 디몰에서 26일까지 추석감사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10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며, 최대 15% 페이백을 제공한다. 또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상품권을 증정한다.
휴온스도 오는 19일까지 휴온스 공식 쇼핑몰인 휴온스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추석선물대전’을 진행한다.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와 고함량 비타민 ‘메리트C’를 비롯해 신제품 ‘관절오케이 발효우슬 20E’, ‘살사라진 감량전환’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최대 66%까지 할인한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구매 고객은 타트체리주스 1병(1L)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오라팜은 15일까지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오라팜 공식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구강유산균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는 최대 32%, 반려동물 유산균 펫바이옴은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JW생활건강은 자체 쇼핑몰인 마이코드몰에서 추석 특별 구성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아직 자체 쇼핑몰의 매출이 기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외부 온라인 쇼핑몰에 비하면 매출이 미미한 편이지만 당장은 매출 확대보다는 소비자들에게 회사와 제품의 신뢰를 주려는 목적이 더 강하다”라며 “이를 위해 단순히 제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소개, 다양한 건강정보도 함께 전달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자체 쇼핑몰을 활용할 경우, 오프라인 및 홈쇼핑, 외부 온라인 쇼핑몰 등과 비교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효율적”이라며 “자체 쇼핑몰이 외부 쇼핑몰을 완전히 대체한다고 보긴 어렵지만, 온라인 프로모션 확대 등 차별화된 전략을 활용한다면 투트랙 공략이 충분히 의미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