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코웨이, 얼음정수기ㆍ프리미엄 공기청정기로 '홈카페' 공략

백승룡 기자 2021-07-13 06:04:00

집콕족 늘며 '홈 카페' 트렌드 확산…"집에서도 쾌적하게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

코웨이, '제빙시간 20분' 얼음정수기로 승부수…탄산수 추출하는 '스파클링' 제품도

노블 공기청정기로 프리미엄 시장 박차…고급 인테리어 효과까지 고려

[얼음정수기 AIS 3.0 IoCare.(사진=코웨이 제공)]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AIS 3.0 IoCare' 광고.(사진=코웨이 제공)]

[데일리동방]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커피·음료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성능을 향상시킨 얼음정수기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등을 앞세워 올 여름 홈 카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 얼음 양·품질 개선한 AIS 3.0 IoCare…탄산수 추출하는 '스파클링' 제품도

12일 코웨이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세를 나타냈다. 특히 2분기 판매량은 1분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기존 정수기 분야에서 얼음정수기는 주력 제품이 아니었지만, 코로나19로 홈 카페 트렌드가 확산하고 올해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코웨이가 전면에 내세운 얼음 정수기는 'AIS 3.0 IoCare'다. 기존 얼음 정수기 보다 얼음양을 넉넉하게 늘리고 얼음의 질을 향상시켰다. 코웨이 측은 "AIS 3.0 IoCare는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는 풍부한 얼음양과 카페와 같이 잘 녹지 않는 단단한 얼음을 만들기 위해 코웨이만의 혁신 기술을 도입했다"면서 "기존의 얼음 정수기 방식에서 과감히 벗어나 얼음 탱크와 냉수 탱크를 분리해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하는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얼음은 보다 빠르고 풍부하게 생성하고, 냉수 탱크에 쿨링 코일을 적용해 냉수는 더욱 차가워지는 효과로 나타났다. 코웨이에 따르면 이 제품은 1회 제빙 시간이 약 20분에 불과해 빠르게 얼음을 생성할 수 있고, 0.4kg 얼음 용량으로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여유롭게 사용할 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이 제품은 단단하고 잘 녹지 않는 '질 좋은 얼음'을 생성하기 위해 코웨이만의 제빙 기술인 크리스탈 제빙 기술을 적용했다. 얼음을 생성할 때 주기적인 파동을 발생시켜 얼음 생성과정에서 발생하는 기포를 차단, 더 투명하고 단단한 얼음을 생성한다.

깨끗한 물과 얼음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필터·살균 기능도 강화했다. 코웨이 AIS 3.0 IoCare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통해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로 얼음을 생성한다. 유해 물질 제거와 관련해 국내 KC인증과 미국수질협회 WQA 인증 등 100여개를 웃도는 항목에서 인증을 받았다.

얼음 탱크에는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3번씩 자동으로 살균을 진행한다. 또한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을 스테인리스 재질로 적용해 얼음 생성부터 음용할 때까지 모든 과정의 위생을 크게 강화했다.

탄산 정수기 'AIS 3.0 스파클링' 제품은 간편하게 청량한 탄산수를 추출할 수 있어 다양한 음료 제조에 용이하다는 점이 강점이다. 물을 마시는 것과 같이 간단한 터치 한 번으로 탄산수를 추출해 마실 수 있도록 개발돼 언제나 신선한 탄산수를 즐길 수 있다.

AIS 3.0 스파클링은 사용자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3단계의 탄산 농도 조절도 가능하다. 가족 구성원 입맛이나 음료 레시피에 맞춰 원하는 농도의 탄산수를 손쉽게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사진=코웨이 제공)]

◇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노블 공기청정기'…"고급 인테리어 효과까지"

코웨이는 '노블 공기청정기'를 통해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수한 성능은 물론, 고급 인테리어 효과까지 원하는 소비자층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올해 4월 출시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을 적용, 세련되고 기품 있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색상은 4가지로, 실내 공간과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했다.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포슬린 화이트, 페블 그레이 등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코웨이에 따르면 노블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 성능을 갖췄다.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 에어클린항균필터)를 조합해 장착했다. 1면당 3개의 필터로 구성되어 도합 12개의 필터가 실내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필터 내에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적용돼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감소시킨다.

반려동물 가정을 위해 털과 먼지를 집중 청정하는 마이펫 모드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마이펫 모드는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공기흐름 제어 기술을 적용해 바닥 먼지와 공기 중 털 날림을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에어팝업부의 움직임을 통해 바닥의 먼지를 모은 뒤 위쪽으로 띄워 빠르게 제거하고, 공기 중 부유먼지와 솜털까지 깔끔하게 청정한다. 펫필터와 함께 사용 시 바닥 먼지 및 털은 물론 냄새까지 한번에 케어할 수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인공지능(AI) 스마트 기능을 강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실시간 공기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준다.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실내공기질이나 필터 수명 등 모니터링 및 제품 제어가 가능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