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먹go입go] 롯데제과·오리온·풀무원·LG생활건강·코카콜라·아워홈·hy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4-08 10:11:41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더욱 고소해진 ‘꼬깔콘 찰옥수수맛’ 출시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꼬깔콘 찰옥수수맛’은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 대표 옥수수 스낵인 ‘꼬깔콘’에 찰옥수수 파우더를 더해 꼬깔콘 원재료인 옥수수 본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 더욱 고소해진 맛에 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맛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꼬깔콘 찰옥수수맛’ 포장지 디자인 전면에 아이스크림 ‘찰옥수수’ 제품 디자인을 전면에 배치, 브랜드 간의 컬래버를 강조해 기존 제품에 ‘찰옥수수 맛’이 더해져 새롭게 변신한 꼬깔콘 맛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게 했다.
한편 ‘꼬깔콘’은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제품 개발을 위해 끊임없는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꼬깔콘’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군옥수수 맛’, ‘고소한 맛’ 등 기존 인기있는 맛에 그치지 않고, 달콤한 맛이나 매콤한 맛 등 색다른 맛을 적용하는 한편, 세계의 다양한 요리 콘셉트를 접목시킨 기획 제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뿐만 아니라 선택의 폭도 넓혔다.
롯데제과는 향후 ‘꼬깔콘 찰옥수수맛’의 출시를 맞아 롯데제과 공식 SNS에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출시

오리온은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바 호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다. 웰빙 트렌드에 맞춰 제품력을 한층 높인 반면 제품 가격과 중량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견과류 함량을 높인 에너지바 호두는 공부에 지친 학생이나 등산, 자전거, 골프 등 레저 활동 전후에 먹으면 손쉽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에너지바 호두는 맛과 영양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가 이뤄진 제품"이라며 "바깥 활동이 활발해지는 따뜻한 봄이 다가옴에 따라 에너지바를 찾는 사람들도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풀무원 제공]

◆풀무원, '정백홍 비빔면'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여름철 계절면 성수기를 앞두고 신개념 로스팅 공법으로 만든 맛있는 비빔면 3종 '자연은맛있다 정·백·홍 비빔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정·백·홍 비빔면'은 지난해 8월 말 정·백·홍면을 출시한 이래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라면 신제품이자 '자연은맛있다'의 첫 비빔면이다.
정·백·홍 비빔면은 각 제품이 3색의 강한 개성을 지닌다. 풀무원은 다양한 소비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채식 지향인,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 매운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으로 세분화했다.다른 재료를 추가로 넣어 먹는 경우가 많은 비빔면 특성을 반영해 비빔장 중량 정비빔면 50g, 홍비빔면 55g로 기존 비빔면 제품들(30~38g)보다 넉넉하게 담았다.
정비빔면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빔면으로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의 시간 숙성하여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다. 여기에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하여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백비빔면은 고소한 감칠맛이 뛰어난 매실간장 비빔면으로 맵지 않은 하얀색 비빔면이다. 매실, 과일, 채소와 숙성 비법 간장을 조합한 액상스프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로스팅 풍미 참기름이 들어가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여준다.
홍비빔면은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인 하늘초 물비빔면이다. 베트남 하늘초를 더해 더욱 알싸하고 매콤해진 숙성 양념장이 핵심이다. 로스팅 풍미유로 끝맛을 잡은 매콤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고 넉넉하게 든 비빔장에 물을 타서 먹는 물비빔면 스타일로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도 맛이 연해지지 않는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성장하는 비빔면 시장에서 정·백·홍 비빔면 3종은 다양한 취향을 가진 소비자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각각의 개성을 뚜렷하게 담아낸 비빔면"이라며 "취향에 따라 정·백·홍 비빔면을 즐기며 새로운 여름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새 모델에 걸그룹 ‘스테이씨’ 발탁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지난해 데뷔 후 풋풋하고 건강한 매력으로 4세대 걸그룹의 대표주자로 떠오른 ‘스테이씨(STAYC)’를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등 트렌디한 감각의 코스메틱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데뷔 전 연습 과정에서부터 바른 인성과 건강한 마인드라는 의미의 ‘헬시(Healthy)’를 키워드로 육성된 스테이씨가 갖고 있는 매력이 자연스럽고 톡톡 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세 개 브랜드의 이미지와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스테이씨 멤버들은 모델에 발탁된 후 첫 번째 활동으로 저자극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와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글로컬러의 광고 촬영을 마쳤다.
칙칙한 피부를 맑게 해주고 잡티 케어까지 가능한 ’닥터벨머 비타 세린 톤결 세럼’, 번들거림 및 모공 케어로 첫 화장을 탄탄하게 밀착시켜주는 ‘코드글로컬러 L.픽스-온 프라이머’ 등의 모델이 된 스테이씨 멤버 여섯 명은 각자의 상큼 발랄함을 뽐내며 촬영장에 청량함을 불어넣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MZ세대 감성의 네이처컬렉션·닥터벨머·코드글로컬러 브랜드와 갓 데뷔한 스테이씨의 신선한 매력이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스테이씨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소비자들에게 밝은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코카콜라 제공]

◆‘스프라이트 X 카시나’ 컬래버레이션 패션 컬렉션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 1등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편집샵 ‘카시나(Kasina)’와 컬래버레이션한 패션 컬렉션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스프라이트 고유의 강렬한 상쾌함과 국내 스트리트 컬처를 리딩 해오고 있는 ‘카시나’의 유니크한 감성을 접목 시킨 트렌디하고 힙한 패션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특히 스프라이트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으로 고유의 그린, 옐로우 컬러와 스파크 등을 디자인 포인트로 활용하며 독특한 개성과 분위기를 불어 넣었다.
특히 유니크한 스트리트 감성이 넘치는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바시티 재킷은 그린 컬러를 메인으로 스프라이트 제로 캔, 스프라이트 탄생 연도인 1961 숫자, 카시나 로고와 함께 주머니를 노란색으로 강조해 위트를 더했다. 반팔 티셔츠는 스트리트 문화를 상징하는 스케이트 보드를 다이내믹하게 즐기는 그래픽 이미지로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입혔다. 버킷햇은 두 브랜드의 로고와 스프라이트 스파크 만을 활용한 심플한 매력으로 힙한 스트리트룩의 완성을 돕는다.
실용도가 높은 액세서리류도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활용도가 뛰어난 타포린백을 비롯, 스티커팩, 파우치 등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보는 재미와 함께 소장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은 ‘코-크플레이(CokePLAY)’앱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음료를 낱개로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자판기’ 코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불 충전 ‘코-크플레이 카드’로 5회 구매할 때마다 바시티 재킷에 응모할 기회가 1회 주어진다. 4월 중 선보일 반팔 티셔츠, 버킷햇, 타포린백 등은 앱 내의 ‘포인트 샵’에서 보유한 포인트로 응모 또는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라이브커머스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전 세계인의 오랜 사랑을 받아 온 스프라이트의 강렬한 상쾌함, 힙한 매력과 스트리트 감성을 대표하는 카시나와의 이색적인 만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 더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이 마시는 즐거움 뿐 아니라 문화와 패션을 접목한 새로움으로 보다 상쾌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트렌디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스프라이트는 강렬한 상쾌함은 그대로 간직한 채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프라이트 제로’를 지난 달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확장했다.
 

[사진=아워홈 제공]


◆아워홈, 홍콩 대표메뉴 ‘콘지(Congee)’ 신제품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Congee)’를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으로, 우리나라의 쌀죽과 유사하다. 죽보다 더 걸쭉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낼 수 있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총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정성스레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고기 고명을 각각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송송 썬 쪽파, 고수, 생강, 간장, 후추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여 먹으면 속 편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다. 과음 후 해장에도 안성맞춤이다.
이번 신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2종, 컵용기 2종으로 포장 형태를 달리해 선보인다. 파우치 제품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총 2종으로, 끓는 물 혹은 전자레인지에서 약 3분간 조리하면 완성된다.
컵용기 제품은 다이어트나 건강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2종으로 각 제품마다 칼로리는 100Kcal 이하다. 컵에 동봉된 고기 고명과 콘지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간편하게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최대 3개월까지 냉장 보관 가능하다.
아워홈 콘지 4종은 아워홈 자사 공식 온라인몰 ‘아워홈 식품점몰’을 비롯해 홈플러스 등 할인점, 기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간편식으로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달래는 소비자가 늘면서 새로운 메뉴를 찾는 수요 역시 증가함에 따라 홍콩 대표메뉴인 ‘콘지’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며 “간편식에 대한 소비 취향이 다양화되고 있는 만큼 이번 신제품도 소비자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hy 제공]

◆hy, 차이797 손잡고 밀키트 2종 출시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차이797은 전국 3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중식 레스토랑이다. '약과 음식은 그 근원이 같다'는 철학 아래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중식요리를 제공한다.
'잇츠온 남자짜장'은 푸짐한 돼지고기에 마늘의 진한 풍미를 더했다. '잇츠온 해사물 누룽지탕'은 새우, 오징어, 위소라 등 해산물이 들어간 걸쭉한 소스에 구수한 누룽지를 담았다. 모두 매장에서 판매 중인 메뉴다.
차이797 요리사가 개발에 참여했다. 100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남자짜장은 원재료 수급에 신경썼다. 해산물 누룽지탕은 특유의 깊은 맛과 식감을 위한 배합비를 찾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다음 달 말까지 '온·오프라인 상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차이797 밀키트 2종 구매 시 탕수육 쿠폰을 지급한다. 차이797 오프라인 매장에서 남자짜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