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롯데마트·GS리테일·KT&G·위메프오·CU·LG생활건강 外

백승룡 기자 2020-12-07 11:18:22

[사진=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에서 연어와 랍스터를 부담 없는 가격에

롯데마트가 오는 10일부터 전 점에서 ‘노르웨이 생연어’, ‘항공직송 캐나다 자숙 랍스터’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노르웨이 항공직수입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를 100g 당 2480원에, ‘항공직송 캐나다 자숙 랍스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기존 판매가 1만 800원에서 20% 할인된 8640원에 판매한다. 이는 롯데마트가 지난 해 동기간에 판매하던 제품 대비 약 20%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수입 수산물을 선보이게 된 까닭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세계적으로 수산물 수요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수요가 줄며 가격이 하락, 수입 수산물의 국내 입고 가격도 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현지 원물가가 떨어지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제품들을 고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일 수 있다고 판단, 현지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원물 확보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위메프오, 배달앱 빅5 최초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위메프오가 빅5 배달앱 가운데 최초로 서울특별시 ‘제로배달 유니온’에 공식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제로배달 유니온’은 소상공인의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특별시가 추진한 주문배달 서비스로, 지난 9월 출범했다. 위메프오는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와 동시에 기존 정률제 중개수수료를 5%에서 2%로 줄였다. 기존 배달 서비스 수수료 대비 파격적인 혜택이라는 설명이다. 앞으로 서울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점포는 위메프오 입점 시 주문 건 당 2% 정률제 중개수수료 또는 0% 수수료(월 서버비 3만8000원(VAT포함))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사진=위메프오 제공]

◆ bhc치킨, 쿠팡이츠 주문 시 전 메뉴 5천 원 할인

bhc치킨은 오는 13일까지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 시 전 메뉴 대상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bhc치킨 매장 페이지에서 상단에 위치한 쿠폰 받기를 클릭해 발급을 받고 원하는 치킨 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쿠폰은 아이디 당 매일 1회 발급받을 수 있다. bhc 측은 "이번 혜택은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낸 고객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가맹점의 배달 매출 상승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사진=bhc 제공]

◆ CU, 미닝아웃족 위한 간편식 출시

CU가 소비활동을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미닝아웃족(族)’을 위한 간편식 시리즈를 이달 8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미닝아웃(Meaning out)은 신념을 뜻하는 미닝(Meaning)과 커밍아웃(Coming Out)의 합성어로 최근 업계에서는 생활 속 소비를 통해 자신의 취향과 신념 등을 적극적으로 드러하는 미닝아웃족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채식주의 도시락’은 콩불고기 바질파스타와 단호박 크랜베리로 만든 파스타형 도시락이다. 달걀, 우유,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은 펜네(Penne) 파스타면과 방울토마토, 블랙올리브, 미니 새송이버섯 등을 바질 페스토로 감싸 풍미를 한 층 더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상품 패키지에는 채식 상품임을 알리는 ‘I’m veggie’라는 문구가 디자인됐다.
 

[사진=CU 제공]

◆ LG생활건강, fmgt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이 이달 홀리데이 시즌을 맞이해 영롱한 글리터 메이크업을 위한 fmgt의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글리터 유니버스 에디션’은 우주의 화려한 빛과 다채로운 컬러를 담은 컨셉이다. 대표제품인 ‘글리터 유니버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9가지 글리터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여러 메이크업 룩에 활용 가능한 퍼플, 핑크, 코랄 컬러 등이 담겨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 빽다방, 배달의민족 포장 주문 시 ‘앗!메리카노’가 100원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브랜드 빽다방이 7일부터 13일까지 배달의민족 앱에서 배민페이로 ‘포장·방문’ 주문 결제 시 1,4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민 앱 내에 있는 빽다방 이벤트 배너에 접속해 쿠폰을 다운로드 받아 메뉴 주문 시 사용하면 된다. 할인쿠폰 적용 시 빽다방의 대표 메뉴인 ‘앗!메리카노(HOT)’는 100원에 주문할 수 있다. 계정당 1일 1회만 이용할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500원이다.
 

[사진=빽다방 제공]

◆ 카카오톡 쇼핑하기, ‘GBGB 톡딜 2020’ 진행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는 연말 시즌을 맞이해 ‘GBGB 톡딜 2020’ 행사를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대표 프로모션으로는 다양한 할인 쿠폰 이벤트가 있다. 우선 첫 구매 고객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20%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에게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삼성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행사 첫날 이벤트에 참여하는 ‘매일유업’은 오후 19시 30분부터 21시까지 카카오커머스의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도 진행된다.
 

[사진=카카오커머스 제공]


​◆ GS리테일, 희망브리지·볼빅 업무협약…마스크 기부 활동

GS리테일이 희망브리지·볼빅과 협약을 맺고 ‘볼빅퓨어마스크KF94’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초정전필터(MB필터)을 사용한 4중 구조로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을 차단해 호흡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볼빅의 인체 노하우를 결합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GS리테일과 볼빅은 ‘볼빅퓨어마스크KF94’ 1만개를 공동 기부하고, 이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3사는 지난 1일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GS리테일 제공]

◆ 국내를 넘어 세계로...KT&G장학재단, 글로벌 장학사업 추진

KT&G장학재단이 글로벌 장학사업의 일환으로 러시아·터키 대학생 46명에게 총 1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7일 밝혔다. 러시아, 터키는 KT&G가 진출해 있는 국가로 지급대상은 국가별 특성을 고려해 선발했다. 터키는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주터키 한국문화원의 추천을 받아 지급대상을 선정했다. 러시아의 경우에는 독립유공자 자손 또는 고려인 대학생 등 동포 학생을 지급대상으로 정했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해외에서 추진하는 장학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인재 육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KT&G 제공]

◆ CJ올리브영,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 4년 연속 1위

CJ올리브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헬스앤뷰티전문점 부문은 건강·미용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지난 2017년부터 NCSI 업종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이번 조사에서 CJ올리브영은 △고객 인지품질 △고객 불평률 △고객 유지율 등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기록, 전년 대비 1점(1.3%) 상승한 78점을 받았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