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생활경제

[유통레이더] 카카오쇼핑라이브·위메프오·이디야커피·에스트라 外

백승룡 기자 2020-11-02 10:01:28

[사진=의류 브랜드 키르시]

◆ 카카오쇼핑라이브, MZ세대 겨냥 패션 선보여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달 첫째 주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키르시’와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 ‘밀레 클래식’과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의 주 고객층으로 급부상 중인 M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이들 세대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대표 브랜드 ‘키르시’, ‘밀레’와 함께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패션 브랜드를 제안하고 MZ세대들을 위한 상품들을 지속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두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에는 유명 패션 인플루언서인 율럽, 젤라비, 깡스타일리스트가 출연해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키르시 방송에는 율럽과 젤라비가, 밀레와 밀레 클래식 방송에는 깡스타일리스트가 출연해 유용한 스타일링 팁(tip)도 공개한다.

◆ ‘공정배달’ 위메프오에 CU 입점..편의점 즉시 배달로 ‘퀵커머스’ 강화

위메프오가 편의점 CU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위메프오는 업계 최다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CU를 입점시키고 편의점 즉시 배달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1차 입점은 4400여 점으로, 전국 5700여 점까지 순차 입점할 예정이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7월부터 '나우픽'과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올해 들어 배달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CU와 협업하기로 결정한 것. 이로써 위메프오는 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배달하면서 편의점과 상생을 도모하게 됐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배달시장에 발맞춰 CU와 제휴를 맺으면서 여러 식자재와 생필품까지 즉시 배달 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편리미엄족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이를 발판으로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자료=위메프오]

◆ 이디야커피, 이디야x섭섭 ‘2021 다이어리 세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2일 일러스트레이터 섭섭(SUBSUB)과 협업한 ‘2021 다이어리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독특한 그림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섭섭’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섭섭’과의 협업을 통해 ‘2021다이어리 세트’에 커피 한 잔이 주는 일상의 작은 행복과 따뜻함을 작가 특유의 편안한 일러스트에 녹여 위트있게 표현했다. 이디야 ‘2021 다이어리 세트’는 캘린더와 파우치 세트 2종, 스티커, 볼펜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캘린더 뒷면에 삽입된 일러스트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해 활용성을 높였다.이디야커피는 오는 30일까지 스탬프 적립을 통해 다이어리까지 만나볼 수 있는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미션 음료 4잔을 포함해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는 이디야 ‘2021 다이어리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료=이디야커피]

◆ G마켓·옥션, 오뚜기 손잡고 ‘비상식량 팬트리’ 단독 출시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G마켓·옥션은 ‘빅스마일데이’에 오뚜기가 참여, 한정판 굿즈 및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종류별로 5000개씩 준비해 G마켓과 옥션에서 2일부터 각 1만개씩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이외에도 오뚜기 브랜드관을 통해 인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빅스마일데이 전용 굿즈로 특별 제작된 제품은 ‘오뚜기 비상식량 팬트리’로, 취향이나 구입 목적에 따라 집에서 먹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집콕 팬트리’와 캠핑 장소에 갖고가기 좋은 ‘캠핑 팬트리’ 2종으로 출시한다.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는 외식 대신 집밥을 선호하는 이들이 온라인에서 대량으로 구매한 가공식품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표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번에 선보이는 한정판 팬트리 2종은 각각 2단과 3단의 아담한 사이즈로, 주방 또는 침대 옆에 두거나 다양한 물건을 깔끔하게 보관해두는 인테리어 소품용으로 활용될 수 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 에스트라, 올리브영 국민보습생활에 대용량 ‘아토베리어365 크림∙로션’ 한정 출시

메디뷰티 에스트라가 올리브영의 ‘국민보습생활’ 파워팩에 참여한다. 에스트라는 베스트셀러 ‘아토베리어365 크림∙로션’을 대용량으로 올리브영 ‘국민보습생활’ 파워팩 기간에 최초∙단독∙한정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민보습생활’은 오는 29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몰에서 전개되는 행사다. ‘아토베리어365 크림∙로션’은 피부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을 함유한 조성물 원천 특허 획득과 더불어 국내외 저널에 게재된 피부 연구 결과를 브랜드에 적용한 제품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의 기능 강화 효과를 임상으로 검증했다. 특히 실제 피부 장벽 성분뿐 아니라 구성형태까지 유사하게 구현한 독자적인 기술 더마온을 ‘아토베리어365 크림’ 제품에서는 하얀색 캡슐에 의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에스트라]

◆ GS25, 장마·태풍 이겨낸 햇농산물로 만든 PB 과자 선보여

GS25가 코로나19 국면에서 역대급 장마, 태풍 등 악조건을 겪은 우리 농가의 햇농산물을 사용해 상생 스토리가 담긴 자체상표(PB) 과자 △유어스햇팝콘 △유어스햇감자칩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유어스햇팝콘은 강원도에서 올해 9월에 수확된 오륜 품종의 국산 햇옥수수 10톤이 사용돼 10만개 한정 물량으로 만들어졌다. 황보민 GS리테일 일반식품팀 MD(구매 담당자)는 “어느 해 보다도 힘들었던 올 한해에 역경을 딛고 자라난 우리 농산물로 만든 과자에 감성적 스토리를 가미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며 “GS리테일은 이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의 희망적 메시지를 전파하고 우리 농가 살리기에도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료=GS25]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무지방 요거트 ‘액티비아UP’ 편의점 프로모션 진행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이달 한 달간 주요 편의점에서 ‘액티비아UP(업)’ 추가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액티비아UP(업)’은 지방 0%의 팻 제로(Fat-zero)의 무지방 드링킹 요거트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액티비아UP(업)’ 제품을 구매 시 2+1 등 추가로 1개 더 증정하는 행사다. 5곳 편의점에서 ‘액티비아UP(업)’ 3종(플레인·복숭아·딸기)을 구입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교차 구매까지 가능해 보다 합리적으로 액티비아UP을 즐길 수 있다.
 

[사진=풀무원다논]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