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산업

‘다시 해 볼까?’ 서버 나간 게이머 붙잡는 업데이트

이범종 기자 2020-05-01 08:49:45

넷마블, ‘7대죄’ 영웅·줄거리 추가…‘A3: 스틸 얼라이브’ 대규모 지원

엔씨, ‘리니지2M’ 전장 추가ㆍ아이템 강화…웹젠, ‘뮤’ 신작 사전예약

리니지2M. [사진=엔씨소프트]

[데일리동방] 집 나간 며느리는 전어구이가 데려온다. 서버 나간 게이머는 업데이트가 붙잡을 수 있을까.

10월 추석 전 마지막 긴 연휴를 앞두고 게임사들이 줄줄이 업데이트를 내놓았다. 신규 영웅을 내놓거나 대규모 전장을 새로 발표하기도 한다. 신작 게임의 경우 출시 초반 사용자 확보 차원에서 업데이트에 나서는 모습을 보인다. 기존 게임은 떠난 게이머를 돌려놓을 장치 마련에 고심한 흔적이 보인다.

넷마블은 모바일 역할수행 게임(RPG)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새 영웅 젤드리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29일 실시했다. ‘신념의 화신’ 성기사장 자라트라스도 얼굴을 내민다. 젤드리스는 자신의 계금과 개성을 활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 있으며 강력한 생존력도 지녔다는 설명이다.

줄거리도 추가됐다. 12.5챕터는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계명의 부활’ 마지막 분량이다. 향후 새로운 스토리 챕터도 이어진다.

게임에는 새로운 ‘진보스전’과 기사단 콘텐츠도 추가됐다. 진보스전에는 처음으로 주인공 중 한 명인 다이앤이 보스로 나타난다. 이용자들은 진보스전을 마치고 다이앤 의상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업데이트에는 상위 8개 기사단끼리 21일간 대결해 최강의 기사단을 가리는 ‘기사단 대항전’도 추가됐다.

이날 넥슨도 캐릭터 가꾸기에 나섰다.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진 각성’ 업데이트다. 진 각성은 지난 1월 ‘여귀검사’를 시작으로 전 직업에 순차 업데이트 중이다. 넥슨은 네 번째로 ‘남거너’의 전직 캐릭터 ‘레인저’, ‘메카닉’, ‘스핏파이어’, ‘런처’에 진 각성을 적용했다. 남거너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진행하면 진 각성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각 캐릭터별로 95레벨 패시브 스킬과 액티브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데스 크라이시스’, ‘GW-16 발트슈타인’, ‘황야의 폭풍’, ‘오비탈 디재스터’ 등 진 각성 캐릭터만의 화려하고 강력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신작 흥행의 여세를 몰아 대규모 이벤트가 마련되기도 한다. 넷마블의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내세운 ‘A3: 스틸얼라이브’는 같은날 출시 50일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용자들은 7일간 출석만 해도 영웅 장신구 1개와 블루 다이아 555개, 마나스톤 500만 개, 최상급 마법석 상자 1개 등을 얻을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는 매일 슈퍼 핫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시간대별로 경험치 획득량과 장비 획득 확률, 골드 획득량, 몬스터 카드 획득 확률 등이 늘어난다.

특정 콘텐츠 이용 시 다양한 재화를 최대 2배까지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월드 보스 참여 보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배틀로얄 참여 시 획득하는 헤이렌의 정수도 2배로 늘어난다.

게이머 친화적인 변경 사항도 있다. 메인 퀘스트 15챕터 난이도가 하향돼 이야기 진행이 쉬워졌다. ‘아드라실의 시련’ 난이도도 소폭 하향됐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사진=넷마블 제공]

1편과 1~2위를 주고받는 엔씨소프트 ‘리니지2M’도 이날 대규모 업데이트로 자리 지키기에 나섰다. 이번 ‘크로니클 II 베오라의 유적’ 업데이트에서는 서버 경계를 넘은 대규모 전장 ‘월드 서버 던전’이 주어진다. 월드 서버 던전은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에 속한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만나 경쟁하는 콘텐츠다. 기존에는 같은 서버에 속해 있는 이용자들끼리만 경쟁할 수 있었다.

베오라의 유적은 리니지2M 첫번째 월드 서버 던전 이름이다. ‘바람의 제단’, ‘물의 제단’, ‘대지의 제단’, ‘어둠의 제단’, ‘셀리호든의 봉인터’ 등 각기 다른 속성의 전장으로 구성된다. 최종 보스 몬스터 ‘셀리호든’은 불 속성의 전장 ‘셀리호든의 봉인터’에서 나타난다.

잠시 게임을 그만 둔 게이머를 유혹하는 또 다른 요소는 ‘TJ의 얼리버드 쿠폰’ 2종 선물이다. 쿠폰을 사용하면 과거 합성을 진행했던 이력을 바탕으로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출시 예정 기대작의 비공개 테스트와 사전예약 진행으로 관심을 높이는 방법도 있다. 웹젠은 29일 오후 1시부터 ‘뮤 아크엔젤(MU Archangel)’ 사전예약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구글플레이에서 사전예약 한 경우 정식 서비스 이후 한정판 호칭을 쓸 수 있다.

또한 회사는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신규 회원 50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사전예약 사이트 주소를 공유한 회원들 중 100명을 추첨해 '치킨 교환권'을 증정하는 사전예약 참가 이벤트도 있다.

게임 비공개 테스트는 27일 1만명 규모로 시작됐다. 기간은 5월 1일까지다. 웹젠은 게이머들이 뮤(MU)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여성 흑마법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길드 보스와 길드 경매장 등 길드 콘텐츠에도 만족을 나타냈다는 설명이다. 이번 작품은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