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라이엇 게임즈 'LCK컵' 결승 진출전·결승, 홍콩 카이탁 아레나서 개최

류청빛 기자 2026-01-27 17:23:50
2월 28일·3월 1일 카이탁 아레나서 진행…글로벌 팬 접점 확대 결승전 현장에 LCK샵과 팀 부스, 후원사 부스 등 준비될 예정
라이엇 게임즈의 LCK컵 결승전 포스터 [사진=라이엇 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 게임즈는 2026 LCK컵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을 홍콩 카이탁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내달 28일과 3월 1일 양일간 대회가 진행되는 이번 아레나는 지난해 개장한 최신식 시설로 1만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다목적 경기장이다. 농구와 배드민턴 등 실내 스포츠는 물론 콘서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벤트가 열리며 홍콩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LCK는 그동안 수도권에 집중됐던 로드쇼를 연 1회 이상 수도권 외 지역으로 확대 개최하며 다양한 지역 팬들의 접근성을 높여왔다. 현장에서 경기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팬들의 몰입도를 높이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다. 이번 글로벌 로드쇼 역시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팬들에게도 LCK 선수들이 펼치는 최고 수준의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팬과의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LCK의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결승전의 홍콩 개최는 아시아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 팬들이 LCK를 보다 편리하고 몰입감 있게 현장에서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과 현장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됐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팬과의 접점을 넓히고 글로벌 팬과의 교류를 강화하는 데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2026 LCK컵 결승전 티켓은 오는 29일 한국시간 오전 11시부터 '페이쿨' 신용카드 소지자를 대상으로 선예매가 진행된다. 일반 예매는 오는 30일 오전 11시에 시작된다. 결승전 현장에는 방문객들을 위해 LCK샵과 팀 부스, 후원사 부스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