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ABL생명, '(무)우리WON건강환급보험' 출시

방예준 기자 2026-01-05 17:32:04
납입한 특약보험료 환급 구조로 배타적사용권 9개월 획득
ABL생명이 납입한 특약보험료를 건강환급금으로 돌려주는 '(무)우리WON건강환급보험'을 출시했다. [사진=ABL생명]
[이코노믹데일리] ABL생명이 납입한 특약보험료를 건강환급금으로 돌려주는 '(무)우리WON건강환급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독창적인 환급 구조를 인정받아 생명보험협회로부터 9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무)우리WON건강환급보험은 업계 최초로 가입 나이에 따라 정해진 환급연령 도래 시 기 납입한 특약보험료 또는 기 납입한 보험료에서 이미 지급된 보험금을 차감한 금액을 건강환급금으로 지급하는 구조로 설계됐다.

예를 들어 30세에 '(무)입원환급특약'에 가입한 고객은 특약별 환급연령인 70세 계약해당일에 생존해 있을 경우 건강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지급된 누적 보험금이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할 경우에는 건강환급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환급연령은 가입연령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건강환급금 지급 이후에도 보장은 종신까지 유지된다.

상품의 탑재된 특약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3대 주요 질병 보장을 비롯해 입원·수술 관련 보장을 고객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계약은 사망을 보장하며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65세까지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15년·2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고객이 납입한 특약보험료를 건강환급금으로 돌려주는 구조를 통해 건강할수록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배타적사용권 획득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 상품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삶(A Better Life)'을 제공하는 생명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