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대표 정신아)는 카카오프렌즈의 신규 캐릭터 ‘복심이’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복심이는 라이언과 춘식이에 이어 공개되는 카카오프렌즈의 10번째 캐릭터다. 늘 몸을 떨고 있는 작고 여린 강아지의 모습으로 ‘테라피견이 되고 싶은 수습 테라피견’이라는 설정을 갖고 있다. 지난 10월 카카오톡 기본 미니 이모티콘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카카오프렌즈는 SNS 플랫폼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툰 ‘튜브의 테라피 하우스’를 연재하며 복심이의 세계관을 소개하고 있다. 겁 많고 예민한 캐릭터 ‘튜브’의 불안과 분노를 수습 테라피견 복심이가 보듬고 치유하는 내용을 담은 숏툰으로 서로의 단점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복심이의 떨리는 하루’ 이모티콘은 복심이의 떨림과 용기, 위로 등 다양한 감정 표현을 담았다. 매주 월요일 무료 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월요일은 이모티콘’ 이벤트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 톡채널 또는 이모티콘 키보드 화면에 노출되는 ‘무료로 받기’ 버튼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3일간 횟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연계 행사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12일부터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테라피 하우스 출장 상담소’ 콘셉트의 포토존과 굿즈 증정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앞서 11월에는 인스타그램에서 ‘1일 테라피견’ 모집 이벤트를 열어 추첨을 통해 이용자의 반려견이 인스타툰 콘텐츠에 등장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복심이는 반려동물이 주는 위로와 정서적 안정감을 담은 캐릭터”라며 “앞으로 복심이와 튜브가 보여줄 이야기와 케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춘구마, 콩밤이 등 신규 캐릭터 활동도 강화해 카카오프렌즈 IP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5 ESG경영대상]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4번째 개최…13개 기업 수상 영예](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2/15/20251215162140732110_388_136.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