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HDC현대산업개발,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개시…9일 1순위 청약

우용하 기자 2025-12-05 10:29:34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코노믹데일리] HDC현대산업개발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신월동 일원에 들어서는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03㎡, 총 150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 36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다.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로 평가된다. 회사는 주요 행정기관이 가까워 행정·업무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쇼핑과 문화 시설이 인접해 완성형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근 원이대로와 창원대로를 통해서는 시내 이동할 수 있다. KTX 창원중앙역을 활용한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우수하다. 특히 창원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분위기다.
 
신월초, 토월중, 신월고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이고 창원대학교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녹지와 휴식 공간이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도심 속에서도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에는 HDC현산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 타워형을 조화롭게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최대한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대단지에 걸맞게 중앙정원과 수경시설이 단지 내에 조성되고 여러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통한 차별화 라이프를 선사할 예정이다.
 
창원 센트럴 아이파크의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이날 오픈한다. 청약은 오는 8일 특별공급부터 9일 일반공급 1순위, 10일 2순위 순서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이다. 정당계약은 29일부터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