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시진핑 타임] 中 시진핑 "장기적 메커니즘 개선으로 깨끗하고 올바른 네트워크 공간 조성해야"

国内部 2025-11-29 16:17:06

(베이징=신화통신)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은 28일 오후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 강화를 위한 '제23차 집단 학습'을 진행했다.

시진핑(習近平)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는 학습을 주재하면서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가 네트워크 강국 건설의 중요한 과제라면서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의 장기적인 메커니즘을 완비하고, 관리의 전망성, 정확성, 체계성, 협동성을 향상시켜 깨끗하고 공정한 네트워크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야 한다며 아래와 같이 말했다.

지난 2021년 11월 20일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서 열린 '중국 5G+산업인터넷콘퍼런스' 현장. (사진/신화통신)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는 국가 거버넌스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당 중앙의 집중적이고 통일된 지도 아래, 네트워크 종합 관리 구조를 완비하고, 관리 합력(合力)을 형성해야 한다. 각급 각 부서는 네트워크 관리에 대한 정치적 책임과 지도적 책임을 강화하고, 두드러진 문제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네트워크를 활용해 민의를 파악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꾸준히 향상시켜야 한다. 네트워크 플랫폼, 1인 미디어 및 다채널 네트워크 기관에 대한 지도를 강화해 그들이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자발적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는 주체가 되도록 촉진해야 한다.

2023년 2월 22일 징더전(景德鎮) 타오시촨(陶溪川) 문화창작거리구역의 라이브 방송 기지에서 한 진행자가 라이브로 도자기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근원이 맑으면 흐름도 맑다. 긍정적인 목소리, 주류 가치, 시대의 새로운 풍조로 사이버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 인터넷을 사상 지도, 도덕 함양, 문화 전승의 중요한 거점이 되도록 해야 하며 주류 매체는 우수한 네트워크 콘텐츠 공급의 시범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는 하나의 시스템 공정이므로 각층의 역량을 충분히 동원하고 교육, 행정, 법치 등 다양한 수단을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온라인 사상 도덕 교육의 대상별· 맞춤형 실행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자존감과 자신감이 넘치고, 이성적이면서 평화적이며,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네트워크 사회 심리를 길러야 한다.

최근 네트워크 혼란이 사회 분위기를 오염시키고 대중의 이익을 침해하고 있다. 이에 과감히 맞서고 단호히 대처해 이익사슬과 산업사슬을 끊어 이러한 혼란이 자생할 토양과 조건을 제거해야 한다.

지난 9월 15일 장쑤(江蘇)성 타이싱(泰興)시의 한 초등학교에서 타이싱시 공안국 소속 민경이 사이버 보안과 관련된 지식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새로운 응용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에 도전과 새로운 지원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정보 분야의 신기술 발전을 장려하고, 연구개발 성과의 전환과 응용 시나리오의 실행을 촉진해야 한다. 등급별 및 분류별 안전 감독 메커니즘을 보완하고,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 방어선을 견고히 구축해야 한다.

네트워크 생태계 관리는 전 세계 각국이 직면한 공동 과제다. 국제 규칙 제정에 적극 참여하고, 각국과 협력해 불법 사이버 범죄를 단속하며, 사이버 공간의 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해야 한다. 국제 전파 네트워크 플랫폼과 역량 건설을 강화하고, 인터넷을 활용해 중국의 목소리를 전파하며, 중국 이야기를 잘 전달해 신뢰할 수 있고, 사랑스럽고, 존경할 만한 중국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