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젝시믹스에 따르면 최근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명을 돌파하며 ‘국민 스포츠’로 부상한 가운데, 젝시믹스는 러닝 트렌드에 최적화된 기능성 제품군을 앞세워 웰니스 패션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RX 컬렉션은 ‘Run’과 ‘미지수(X)’를 결합해 ‘달리기를 통한 확장(Expand)’을 의미한다. 2024년 4월 첫선을 보인 이후 1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 출시 초기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25FW RX 컬렉션은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기능성 원단을 결합해 활동성과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야간 러닝 시 가시성을 높이는 리플렉티브 디테일, 흡습·속건 및 항균 기능을 갖춘 에어로실버 원사, 통기성 강화 메쉬 원단 등 기술적 요소를 더해 러너들의 실질적 니즈를 반영했다.
특히 ‘RX 올오버 리플렉티브 후드 패딩 점퍼’와 ‘RX 올오버 리플렉티브 아노락’은 전체 RX 매출의 10%를 차지하며 브랜드의 기술력과 시장 호응을 입증했다.
젝시믹스 측은 “리플렉티브 시리즈는 출시 4개월 만에 두 자릿수 매출 비중을 달성했다”며 “기능성 중심의 소비 흐름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의 성능은 객관적인 데이터로도 증명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러닝 재킷 품질비교 시험’에서 젝시믹스의 ‘RX 에어라이트 자켓’은 체온 유지성, 공기투과도, 습윤저항성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5회 세탁 후에도 발수 성능이 유지돼 일부 글로벌 브랜드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RX 에어라이트 자켓’은 경량성과 통기성을 높인 펀칭 원단에 발수 가공 처리를 더한 제품으로, 일상과 러닝을 모두 아우르는 하이브리드형 러닝 웨어로 주목받고 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퍼포먼스와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테크니컬 러닝 웨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R&D 역량을 지속 강화해 젝시믹스만의 기술적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단독] 현대홀딩스, 현대네트워크 흡수합병…현정은 체제 지배 구조 단일화](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1/12/20251112151738303931_388_136.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