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빗썸나눔, 동대문구청과 함께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체육대회' 개최

선재관 기자 2025-10-24 08:52:50
기술 넘어 지역사회와 상생 빗썸나눔, '함께 뛰는' 나눔 실천
빗썸나눔, 동대문구청과 함께 장애인가족 체육대회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사회공헌 조직인 빗썸나눔이 동대문구청과 손잡고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화합의 장을 열었다. 빗썸나눔은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장애인 가족과 비장애인 주민, 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장애인가족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며 사회적 장벽을 허물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장애인 지원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빗썸나눔과 동대문구청이 공동으로 주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참가자들은 경쟁보다는 화합에 초점을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즐겼다. 협동심을 기르는 체육 활동부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부대 행사까지 마련돼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빗썸나눔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찹스테이크 도시락과 간식을 제공하고 기념품으로 가방과 바람막이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IT·금융 기술 기업이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며 포용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공헌의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빗썸나눔 관계자는 "함께 어울리고 같이 몸을 움직이는 체육 활동을 통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포용적인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