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컴라이프케어,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국가보훈부 '고용 우수기업' 선정

선재관 기자 2025-10-20 16:10:20
"군 경력이 스펙"…제대군인 채용 앞장서는 이유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이사(사진 오른쪽)와 이향숙 경기남부보훈지청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컴그룹의 방산·안전 장비 전문기업 한컴라이프케어가 국가보훈부로부터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고 이들의 전문성을 국가 안전 산업 발전의 동력으로 활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인증’은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 제대군인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국가보훈부가 수여하는 제도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제대군인 채용 실적과 직무 적응 지원 체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방위산업과 소방·안전 장비 분야를 아우르는 한컴라이프케어는 그동안 제대군인들이 군에서 쌓은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직무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연구개발, 품질관리, 생산 등 기술 중심 부문에 제대군인 채용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방산 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 출신 전문가 영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첨단 방위체계 개발과 국방 기술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김선영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인증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제대군인들이 다시 사회의 일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한 기업의 책임과 노력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제대군인들이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