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엔진 진동까지 느껴진다…로지텍, 차세대 레이싱 게이밍 휠 'RS50 시스템' 출시

선재관 기자 2025-09-18 08:28:41
'하이퍼 리얼' 심레이싱 경험 선사 'RS50'으로 레이싱 휠 시장 공략
로지텍, ‘RS50 시스템’ 레이싱 게이밍 휠

[이코노믹데일리]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이 차세대 레이싱 게이밍 휠 ‘RS50 시스템(RS50 SYSTEM)’을 18일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2년 만에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실제 레이싱카의 주행 감각을 정밀하게 구현해 입문자부터 프로 레이서까지 모두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RS50 시스템’은 최대 8Nm 토크를 발휘하는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탑재해 정밀하고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로지텍의 독자 기술인 ‘트루포스(TRUEFORCE)’ 피드백 기술이 더해져 노면의 질감, 엔진 진동, 타이어 슬립 등 세밀한 주행 정보를 생생하게 손끝으로 전달한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휠에 탑재된 O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행 중에도 직관적으로 설정을 바꿀 수 있으며 PC와 플레이스테이션 4·5에서 모두 호환된다.

로지텍은 이와 함께 △정교한 컨트롤을 위한 ‘RS 시프터 & 핸드브레이크’ △장시간 레이싱에 특화된 ‘RS 트랙 휠’ 등 레이싱 경험을 확장할 수 있는 액세서리 3종도 함께 선보였다.

조정훈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은 “RS50 시스템은 레이싱 게이밍 기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제품으로 모든 게이머들이 현실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로지텍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게이밍 기어로 다양한 장르의 게이머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