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영상] 中 칭하이, AI와 함께 새 학기 새 출발

柳泽兴 2025-09-04 12:12:48

中 칭하이, AI와 함께 새 학기 새 출발 (01분44초)

2025년 9월 새 학기 첫 수업, 칭하이(青海)성 위수(玉樹)시 제2민족중학교 학생들은 중국 스테이트 그리드(STATE GRID·國家電網) 항저우 전력공급회사가 마련한 인공지능(AI)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흥미로운 AI 수업을 통해 로봇 강아지 조립과 프로그래밍을 가르쳤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기계 설계, 프로그래밍, 그리고 AI에 대한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앙왕취중(昂旺曲忠), 위수(玉樹)시 제2민족중학교 학생] "처음 로봇 강아지를 조립해 봤습니다. 전에는 TV에서만 봤었는데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된 형태의 로봇 강아지를 만들고 싶습니다."

[리하이셴(李海賢), 위수시 제2민족중학교 교장] "학교에서 AI 실습 수업을 진행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새 학기 첫 수업에서 학생들이 손놀림과 두뇌 회전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계기로 동부 지역 학교와 기업 간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인간-기계 협력 교육의 모델을 혁신하며 학생들에게 더 많은 AI 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주샤오웨이(朱小煒), 자원봉사단 관계자] "이번 사업에는 로봇 강아지 수업뿐만 아니라 AI 및 전기 안전 교육도 포함됐습니다. 또한 항저우 다른 테크 기업들과 함께 컴퓨터 60대를 학교에 기증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기술과 관련해 더 많은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위수 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