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증권, '생성형 AI' 광고 영상 300만 조회수 기록

정세은 인턴기자 2025-08-06 15:48:58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 모든 인물·영상·프로그램 AI 제작 "깊이 있는 투자 정보 친근하게 전달"
삼성증권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 [사진=삼성증권]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수가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로 제작됐으며 자연스러운 카메라 무빙과 극적 연출이 특징인 SF영화 컨셉의 영상이다.

해당 영상은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엠팝(mPOP)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인물과 배경, 음악까지 모두 100% 생성형 AI 기술로 구현됐다.

광고 이외 AI 기반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트로트 뮤직비디오 '우상향 인생'은 지난 5일 기준 조회수 106만회를 기록했으며 지난 1월 AI로 제작한 해외주식 콘텐츠 시리즈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방일남 삼성증권 미디어전략팀장은 "생성형 AI 등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드라마, 뮤직비디오, 서바이벌 예능 등 다양한 시도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리서치 리포트의 깊이 있는 투자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해 투자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MZ 및 알파 세대 등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와 깊이 공감할 수 있는 형식으로 리서치 콘텐츠를 끊임없이 제작해 금융 정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