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폴드7' 인기 업고 갤Z7 개통 시작…'AI·케어'로 차별화

선재관 기자 2025-07-22 09:35:09
'갤럭시Z7' 개통…AI 구독·독점 케어 혜택 강화 AI 구독 공짜에 삼성케어 단독 혜택 보니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7 | Z 플립7'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갤럭시 Z 폴드7 | Z 플립7'을 소개하는 모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가 22일부터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7·플립7'의 사전예약 고객 개통을 시작한다. 시리즈 출시 이래 처음으로 폴드7 모델이 플립7보다 높은 인기를 보인 가운데 LG유플러스는 AI 구독 서비스와 단독 케어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혜택을 앞세워 가입자 유치에 나선다. 일반 고객은 2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 데이터 분석 결과 폴드7과 플립7의 가입 비중은 약 6대 4로 나타나 대화면 폴더블폰에 대한 선호도가 뚜렷했다. 색상은 두 모델 모두 ‘블루 쉐도우’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높은 관심은 누적 시청자 210만명을 기록한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를 통해서도 입증됐다.

LG유플러스는 개통 고객을 위한 핵심 혜택으로 AI와 케어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웠다. 개통 고객은 AI 기반 정보 검색 서비스 ‘라이너’와 디자인 툴 ‘캔바’를 묶은 ‘유독픽 AI’ 상품을 6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통신사 중 유일하게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 with 폰교체 패스' 가입자에게 삼성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2년 뒤 사용하던 폰을 반납하면 출고가의 최대 40%를 보상해주는 것은 물론 무제한 수리 보상까지 지원하는 통합형 케어 서비스다.

이 외에도 제휴카드로 장기할부 구매 시 최대 13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고가 요금제 가입 고객은 ‘삼성팩’을 선택해 최신 ‘갤럭시 워치8’의 할부금을 전액 지원받을 수 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외국인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에서 갤럭시 Z 폴드7·플립7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혜택과 프로그램을 통해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