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경동제약, '케어플루언서' 1기 출범…함께 성장할 파트너 키운다

이승민 인턴기자 2025-07-21 18:41:18
21일 경동제약 과천 본사에서 '케어플루언서'들이 발대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동제약]
[이코노믹데일리] 경동제약은 숏폼 커머스 전문기업 '숏만연구소'와 함께 선발한 '케어플루언서 1기'의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1일 경동제약에 따르면 발대식은 지난 18일 경동제약 과천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케이플루언서는 건강의 영문 'Care'와 인플루언서의 'Influencer'의 합성어로 건강기능식품 및 뷰티 제품에 관심이 높은 콘텐츠 제작자를 의미한다. 

선발된 인원은 △경동제약 건강기능식품 및 뷰티 브랜드 체험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숏폼 제작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케어플루언서 1기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아바임(WIAVIM)'과 클린 더마 뷰티 브랜드 '어테이션(ATTATION)' 제품을 활용해 건강·뷰티를 주제로 콘텐츠 제작 미션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숏폼 제작에 필요한 콘텐츠 기획·촬영·편집 등의 교육은 숏만연구소에서 제공할 예정이며 우수 활동자는 자사몰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경동제약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높이고 소비자와의 친밀한 소통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한다"며 "케어플루언서를 단순한 체험단이 아닌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