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3회 금융포럼] 미·중 격돌 속 '금융 생존전략' 모색…오는 7일 금투협서 진행

유명환 부장 2025-07-04 06:14:00
‘한국‧미국‧중국: 세계 경제에서의 역할과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 포스터[자료=이코노믹데일리DB]
[이코노믹데일리] 이코노믹데일리가 주최하는 '제3회 금융포럼'이 오는 7일 여의도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미국·중국 간 패권 경쟁이 글로벌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한국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이코노믹데일리는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불스홀에서 '2025 제3회 이코노믹데일리 금융포럼'’을 개최한다. 포럼 주제는 ‘한국‧미국‧중국: 세계 경제에서의 역할과 금융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다.

이번 행사에는 정치권·금융권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축사를 전할 예정이며, 4건의 주제 발표가 예정돼 있다. 박승찬 한중연합회 회장이 '중국의 경제 정책과 금융 시장 동향'을, 박희찬 미래에셋증권 센터장은 '트럼프 관세 정책 및 미국의 금융 정책 변화'를 발표한다.

이어 최양오 더몽드금융공학연구소 소장은 한미중 3국의 금융시장 상호작용과 전략적 대응 방안을, 정운영 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사장은 새정부의 금융소비자 보호정책과 지속가능금융 방안을 각각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