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볼보그룹코리아·볼보트럭코리아, 안동 산불 피해 복구 지원 '한뜻'

김지영 기자 2025-05-20 16:49:02
중장비 및 인력 등 지원 총동원
(왼쪽부터)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 권기창 안동시장, 이명관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이 안동 산불 복구 지원을 약속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볼보그룹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가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안동시의 복구 활동을 위한 장비 및 인력 지원에 나섰다.

20일 볼보그룹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권기창 안동시장,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 이명관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경북 안동시의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진행된 장비 및 인력 지원 전달식에 참석해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복구 지원을 약속했다.

앞서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안동 지역은 진화 이후에도 피해 시설과 지역 주민의 주거지 복구, 산림 복원 등 장기적인 복구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장비 수급이 어려운 안동 지역의 실정을 반영해 중장비 및 인력 등을 지원한다. 

양사는 향후 산불 복구 지원이 시급한 경남 하동 지역으로도 지원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홍석철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작지만 진심을 담은 지원이 복구 현장에 온전히 닿아 지역 주민 여러분께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안동지역의 빠른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으로 이번 지원이 지역 주민들의 일상회복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