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DB손보, 취약계층 금융교육 강화 위해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外

방예준 기자 2025-04-25 13:57:08
[이코노믹데일리] DB손보, 취약계층 금융교육 강화 위해 ‘자유학기제 금융교육’ 실시
 
DB손해보험이 취약 계층 금융 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중학교 1학년 대상 '자유학기제 금융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전국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금융 교육’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유학기제 금융 교육은 중학교 1학년생이 진로 탐색 및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 지식을 익힐 수 있도록 8주에 걸쳐 △저축 △투자 △보험 △신용 등 총 8가지 대주제로 진행된다.
 
또한 보드·카드게임을 통한 교구 수업 진행을 통해 이론 교육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참여도도 높였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흥국화재 ‘생성형 AI 경진대회’ 본선 개최...AI 업무 활용 추진
 
흥국화재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진대회' 본선을 개최했다. [사진=흥국화재]
흥국화재가 실무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진행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진대회’의 본선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의 본선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열렸다. 예선을 통과한 7개 팀이 임직원 100여명 앞에서 시연 및 발표를 진행했다.
 
흥국화재는 이번 대회에서 제안된 모든 아이디어를 모음집 형태로 제작해 사내에 공유할 예정이며 우수 솔루션은 실제 업무 적용 가능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앞으로도 실무에 변화를 줄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도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삼성화재, ‘지키다 일상, 꿈구다 이상’ 신규 광고 공개
 
삼성화재가 올해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인 '지키다 일상, 꿈꾸다 이상'을 주제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 [사진=삼성화재]
삼성화재가 올해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 ‘지키다 일상, 꿈꾸다 이상’을 테마로한 신규 광고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교통안전문화연구소 △암환자 삶의 질 연구소 △모빌리티 뮤지엄 등의 공간을 소개함으로써 삼성화재가 꿈꾸는 이상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삼성화재가 어떻게 고객의 일상을 지키고 그 이상의 꿈을 펼치도록 하는지에 관한 실체적 모습을 보여주는 후속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