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벤츠, 준대형 SUV 'GLE 350 4MATIC' 출시로 라인업 강화

박연수 기자 2025-04-14 10:43:17
디자인, 편의성, 효율성 모두 갖춘 엔트리 가솔린 트림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E 350 4MATIC'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GLE 350 4MATIC은 GLE의 엔트리 가솔린 트림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됐다. GLE의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및 여유로운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사양을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갖춘 균형 잡힌 모델이라는 게 벤츠의 설명이다.

GLE 350 4MATIC은 직렬 4기통 엔진에 9단 변속기를 결합해 258마력의 최고 출력과 40.8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여기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탑재돼 높은 추가 출력을 지원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이 가능하다.

차량 전면부는 존재감이 돋보이는 프론트 범퍼, 크롬 인서트가 있는 두 개의 수평 루브르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 수평 크롬핀이 달린 공기 흡입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본 탑재된 멀티빔 LED에는 네 개로 나뉜 조명 포인트와 독특한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이 적용됐다. 

아울러 편의성도 신경썼다.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행을 돕는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및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신 편의사양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