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에너지솔루션,  美 애리조나 공장 현황 공개… 내년부터 본격 양산

김인규 수습기자 2025-04-05 14:12:17
현장 초청 행사 열고 지역 사회와 협력 강조 오는 2027년까지 1500개 이상 일자리 창출 기대 현지 인재 채용 및 양성 통해 배터리 생태계 구축
LG에너지솔루션이 건설중인 美 애리조나 원통형 공장 전경 [사진=LG에너지솔루션]

[이코노믹데일리]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내 원통형 배터리 전용 공장인 애리조나 법인에 주요 지역 관계자를 초청해 공장 건설 현황을 공유하고 신규 인재 교육 센터 오픈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LG엔솔 관계자에 따르면 애리조나 원형 배터리 공장 건설은 절반 이상 완료됐으며 내년 중순 시제품 생산을 시작해 연말부터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오는 2027년까지 약 15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예정이며 애리조나 내 제조업 허브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LG엔솔은 북미에서 20년 이상의 배터리 제조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다수의 합작법인(JV)공장을 포함해 미국 내 총 7개의 공장을 운영·건설중이다. 

특히 최근 여러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 애리조나에서 생산될 원통형 46시리즈 배터리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역 인력 채용과 양성을 바탕으로 현지 배터리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나희관 LG엔솔 애리조나 법인장은 "애리조나 공장이 단순한 생산 시설을 넘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현지 인재를 육성하고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미국 내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