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롯데홈쇼핑, 특수학교서 13번째 친환경 숲 착공

김은서 수습기자 2025-04-02 10:23:03
이달 중 장애 아동 위한 공간 조성
(왼쪽부터)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오재준 서울정민학교 교장,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이 지난 1일 서울 노원구 서울정민학교에서 '숨;편한 포레스트' 13호 착공식을 진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이코노믹데일리] 롯데홈쇼핑은 1일 서울 노원구 지체장애 특수학교인 서울정민학교에서 친환경 녹지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3호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숨;편한 포레스트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2021년부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서울 도심, 학교 등에 녹지공간을 조성해온 사업이다. 장애 아동을 위한 학교 숲 조성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착공식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오재준 서울정민학교 교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서울정민학교의 약 600㎡ 면적에 장애 아동들의 수목관찰, 체험활동을 도울 수 있는 산책로 등 친환경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장애 아동들에게 생태체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 시작 이후 처음으로 특수학교에 학교 숲을 조성하게 됐다"며 "향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