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IG넥스원, 드론으로 'DSK 2025' 참가…통합항공전자 시스템 선봬

박연수 기자 2025-02-26 10:22:19
26~28일 3일간 부산 벡스코서 진행
[사진=LIG넥스원]
[이코노믹데일리] LIG넥스원이 26~28일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DSK 2025'에 참가해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의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LIG넥스원은 '대드론 분야'의 △소형무인기대응체계를 비롯해 △소형 정찰·타격 복합형 드론 △탑재중량 40kg급 하이브리드 수송 드론 시스템 △다목적 무인헬기, 미래 도심항공교통(UAM)에 활용될 첨단 비행체(AAV)에 특화된 '통합항공전자시스템' 등을 전시한다. 

LIG넥스원은 대드론 분야에서 감시정찰, 타격, 수송 솔루션에 이르는 앞선 기술력을 소개하며, 유무인복합체계에 기반한 첨단과학기술군의 완성에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소형무인기대응체계'는 소형무인기를 탐지하고 항적 정보를 받아 재밍(전파방해 및 교란) 전파를 방사해 소형무인기의 경로를 이탈시키거나 추락을 유도할 수 있는 '소프트 킬' 방식의 한국형 재머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LIG시스템과 함께 다수의 장거리 레이다로부터 수신한 자료를 실시간으로 처리해 항적을 추적하는 '자동화방공체계 항적추적기술'과 주간·야간으로 촬영한 영상을 국산 인공지능(AI) 반도체를 활용한 AI분석 모델을 통해 객체 탐지 및 추적 관리가 가능한 '주·야간 감시정찰용 스마트 드론체계'를 처음으로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