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프랑스 아문디, 2025 ESG 투자 전망 발표…"청정 에너지 투자 계속될 것"

김광미 기자 2025-02-04 11:33:05
"투자자 입장에서 임팩트 중심 전략 우선시 "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NH-아문디자산운용 본사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이코노믹데일리] NH-아문디자산운용이 2대 주주 프랑스 아문디가 지난달 16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전망을 발표하며 청정 에너지에 대한 투자를 강조했다고 4일 밝혔다.

아문디는 지속가능금융의 미래를 형성하는 주요 트렌드로 △책임투자의 정상화 △에너지 전환 및 가속화 △임팩트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 △규제에 대한 국제적 조율의 필요성을 제시했다.

엘로디 로젤(Elodie Laugel) 아문디 최고책임투자책임자(RCIO)는 "저탄소 경제로의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전환을 위해 향후 몇 년이 정말 중요하다"며 "오늘날 화석연료에 1 달러가 지출될 때 청정 에너지 기술에 2 달러가 투자되는 등 크게 앞지르고 있으며, 이러한 모멘텀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청정 기술 개발은 이제 경쟁력과 주권의 문제이며, 전환 실패 시 감당해야 할 높은 비용을 피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의 대담하고 조정된 조치가 필요하다"며 "올해 투자자 입장에서 임팩트 중심의 전략을 우선시하는 것이 전환기회를 포착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문디는 NH-아문디와 ESG 운용 프로세스, 상품개발, ESG 경영과 관련해 협력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