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인도 대표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손잡다

선재관 기자 2025-01-24 09:20:57
마힌드라 전기 SUV 'BE 6', 게임 속 등장... 실제 차량 증정 파격 이벤트 진행 인도 국민 게임 BGMI, 현지화 전략 박차 유명 인사·스포츠팀·영화 IP 협업 이어 자동차 기업과 파트너십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인도 대표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파트너십.
[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ATTLEGROUNDS MOBILE INDIA, 이하 BGMI)'가 인도 대표 자동차 기업 '마힌드라'와 손을 잡고 마힌드라의 최신 전기 SUV 'BE 6(비이 6)'를 게임 내에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BGMI 이용자들은 1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게임 내에서 'BE 6'를 만나볼 수 있다. 'BE 6'에서 영감을 받은 퀀텀 슈트, 크로노 차지 슈트, 볼트 트레이서 건, 네온 드롭 BE 6 낙하산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도 추가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업의 하이라이트는 실제 'BE 6' 차량을 경품으로 내건 파격적인 이벤트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미션을 완료한 후 BGMI 속 'BE 6'를 주제로 30초 이하의 짧은 영상을 제작해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BGMI와 마힌드라 공식 계정을 태그하여 게시하면 된다. 가장 독창적인 영상을 게시한 이용자 한 명을 선정해 실제 'BE 6' 차량을 선물로 제공한다.

2021년 출시된 BGMI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돌파하며 인도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 인도 역사상 최초로 TV를 통해 생중계된 e스포츠 종목으로 기록된 BGMI는 동시 시청자 수 2400만 명, 전체 시청자 수 2억 명을 기록하며 인도 e스포츠 생태계 구축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GMI는 그동안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왔다. 국민 배우 란비르 싱, 디피카 파두콘, 인도 최초의 올림픽 육상 금메달리스트 니라즈 초프라 등 유명 인사들과의 협업을 진행했다. 

또한 인도의 국민 스포츠 크리켓의 인기 팀, 다수의 발리우드 영화 IP와의 협업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이번 마힌드라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현지화 전략의 연장선으로 인도 이용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 법인장은 "BGMI는 인도 이용자들에게 매력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도 현지의 유명 기업 및 IP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왔다"며 "앞으로도 굴지의 현지 기업들과 협력해 인도 이용자들에게 폭넓고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