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설 연휴에도 즐길거리 한가득…문여는 아웃렛·백화점 어디

김아령 기자 2025-01-26 08:00:00
지난해 설 명절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고객들이 몰려 있는 모습 [사진=신세계사이먼]

[이코노믹데일리] 쇼핑과 나들이의 성지가 된 아웃렛이 일부 지점에 한 해 설 연휴에도 영업을 이어간다. 올해는 27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30일까지 나흘간의 연휴가 이어지면서 백화점과 아웃렛이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사이먼은 다음 달 2일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에서 ‘홀리데이 힐링 페스타’를 개최한다.
 
신세계사이먼은 연휴 기간 교외 나들이를 나선 고객부터 고향을 오가는 길에 방문하는 고객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힐링을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와 전통 민속놀이 체험까지 이색 명절 콘텐츠를 준비했다.
 
신세계사이먼은 행사 기간 전점에서 입점 브랜드별로 아웃렛 판매가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주·파주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는 내달 5일까지 ‘코지마 메가 리퍼샵’을 열고 안마의자와 소형 마사지기 등 리퍼 제품을 최고 60% 할인 판매한다.
 
파주·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에서는 2일까지 ‘풀리오’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종아리와 목·어깨 마사지기 등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명절 분위기를 즐기도록 전점에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은 이달 29∼30일 오후 사물놀이 공연을,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28∼30일 회전목마·미니트레인 무료 이용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29∼30일 오후 선착순으로 명절 다과를 선물한다.
 
신세계프라버티 스타필드는 설 명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문화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참이슬’, 드라마 ‘미생’ 등 한글 서체 작업으로 캘리그라피 대중화에 앞장서 온 글씨 예술가 강병인 작가의 초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대표적이다.
 
이달 28일 스타필드 수원을 시작으로 코엑스몰(29일), 안성(30일)에서 희망찬 신년 문구와 함께 희망을 전한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내달 2일까지 레고 창작가 33인의 작품 290여 점을 전시하는 ‘레고 팬 아트 페어’가 펼쳐진다. 건축물·자동차·로봇·동물 등 일상 속 주제를 창작가들의 독창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여러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스타필드 고양(29일)과 하남(30일)에서는 전통 행진을 재현한 ‘취타대 퍼레이드’가 열린다. 전통 악기인 태평소, 장구, 징, 꽹과리 등 연주자들로 구성된 취타대를 시작으로 소고, 사물놀이 등의 ‘연희단’, 재담꾼과 함께하는 ‘사자놀이’ 행진이 이어진다.
 
롯데아웃렛 대구 이시아폴리스점에서도 29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1층 광장에서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설 연휴 기간 다양한 행사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덴마크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앤트레디션’ 팝업을 내달 20일까지 운영한다. 덴마크 디자인 거장 베르너 팬톤의 플라워팟 조명과 스페인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포마카미 램프 등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와인숍 ‘더 비노494’에서는 31일까지 와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계 각지의 와인을 최대 49% 할인하고, 행사 상품을 30만원 이상 구매 시 ‘잘토’ 와인잔 1개를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26일까지 패션·잡화 상품을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설 선물세트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금액권을 증정한다. 다음 달 6일까지는 학생 가방 제품 일부를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이밖에 원플러스, 글리하우스 장인더 약과 등 먹거리 팝업을 30일까지 운영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남성·레저 할인 행사를 한다. 올젠·아이더가 24일까지, 예작셔츠·에디션·노스페이스·킨록바이킨록앤더슨은 30일까지다. 성수동 장인이 천연 염소 가죽을 사용해 만든 ‘아르벨 수제화’ 팝업도 다음 달 16일까지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 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전국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제1회 ‘더현대 다이닝 위크’를 진행한다.
 
도심 곳곳에 위치한 백화점과 아울렛, 커넥트현대의 식당가에서 저녁 외식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이다.
 
오후 5시 이후 식당가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대에 따라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금액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지급되며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현대그린푸드 베이커리 브랜드 ‘베즐리(VEZZLY)’에서는 케이크가 10% 할인되며 금양와인 매장에서는 주요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