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투자증권, MTS서 '주주 우대 서비스' 출시

김광미 기자 2025-01-15 11:19:49
기업 물품·서비스 구매 시 주주 우대 혜택 적용
신한투자증권 사옥이 위치한 서울 영등포구 TP타워(옛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서울회관) [사진=신한투자증권]
[이코노믹데일리] 신한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에서 '주주 우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주 우대 서비스는 특정 기업 주식에 투자할 때 투자 본연의 혜택뿐 아니라 기업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주주로서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잔고에 기반한 주주 확인 및 쿠폰 발급·사용 시스템을 'IR큐더스'와 함께 제공한다. 신한 SOL증권 내 'My Page'에서 내가 보유한 주식의 우대서비스 제공 여부를 확인해 쿠폰을 발급하고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주식 미보유 고객에게도 쿠폰을 증정한다. 

현재 식음료 및 생활용품 약 10개 기업의 주주우대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식음료, 편의점, 주유소, 수입차, 포털 등이 향후 추가될 계획이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신한 SOL증권은 쉽고 편한 투자는 기본이고 그 외에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주주 우대 서비스를 론칭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업들의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활용한 주주 우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