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년사]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 '건강한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 제시

안서희 기자 2025-01-02 15:52:22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가 2일 진행된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이코노믹데일리] 최용주 삼진제약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5년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 키워드를 ‘건강한 혁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제시하며 이를 위한 필수 전제로 ‘부서 간 협업’ 강화를 주문했다. 

최 대표는 "문제 발생 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협심해 해결하자"며 지속되는 경기침체 위기 극복을 위해 각 본부의 핵심역량 강화와 각 부문별 경쟁력 제고 전략을 강조했다. 이어 전략 수립에 따른 주요 사업 목표 5가지를 제시했다.   

첫번째 의약품 부문은 기존 순환기 및 심혈관 질환 시장에서의 점유율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동시에 이를 더욱 성장 시킬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더불어 제품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신규 시장 개척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두번째 연구과제 부문은 신약 연구 파이프라인 건전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아울러 외부 협력사 또는 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가시적인 연구성과 도출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번째 생산부문은 오송 및 향남공장의 생산능력 정상화에 전력을 다하고 이를 통한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주문했다.

네번째 경영관리 부문에서는 회사의 재무구조 건전성 확보와 자원의 효율적 활용이 기반 된 내실 있는 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가 주길 요청했으며 수립된 예산이 정해진 계획하에 철저하게 준수될 수 있도록 예산 관리 부서와 사용 부서 간 협조도 면밀히 이어나가 달라고 당부했다.

다섯번째 기업의 가치 상승을 위한 꾸준한 발전과 이를 통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이 뒷받침돼야 하는 만큼 ESG경영을 지향할 것을 강조했다. 

최용주 대표는 “전 임직원이 올해 경영 핵심 키워드인 ‘건강한 혁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한마음으로 협력한다면  2025년 삼진제약의 성공적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