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카카오,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온라인 추모 공간 마련…온라인 국화 헌화로 애도

선재관 기자 2024-12-30 10:44:42
네이버, 모바일 앱 메인에 추모 배너 다음, PC·모바일에 추모 공간 마련 국가 애도 기간 동참…온라인 추모 통해 애도 물결 이어져
네이버와 다음이 마련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 추모 페이지. [각 페이지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와 카카오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온라인 추모 공간을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온라인 국화 헌화로 애도에 동참할 수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각 네이버와 다음 모바일 앱 및 PC 홈페이지에 추모 페이지를 개설했다.

네이버는 모바일 앱 메인 화면 검색창 하단에 추모 문구 배너를 배치, 클릭 시 추모 페이지로 연결된다. 이용자들은 아이디로 추모 국화를 헌화할 수 있다. 이날 오전 기준 약 10만 명이 온라인 추모에 참여했다.

카카오는 다음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 추모 배너를 마련, 흑백 국화 이미지 배경의 추모 페이지에서 ‘추모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애도를 표할 수 있다. 관련 뉴스 기사도 제공하며 탑승자 가족 문의 영역을 마련해 제주항공 문의센터로 연결을 지원한다. 이날 오전 기준 7천여 명이 추모에 동참했다.

두 플랫폼 모두 댓글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정부는 내년 1월 4일까지 7일간을 국가 애도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 17개 시도와 사고 현장에 합동 분향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온라인 추모 공간 마련 역시 이러한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고 온라인을 통한 추모를 지원하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