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김광미의 光테크] 유안타·키움證 주식 선물 이벤트 실시…"크리스마스 선물로 주식을"

김광미 기자 2024-12-22 06:00:00
유안타증권, 31일까지 '산타 주식선물'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 '우리 아이에게 주식 선물하세요!' 운영
브릴란떼 어린이 합창단이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서울연탄은행에서 국가보훈부·서울연탄은행 주최로 열린 국가유공자 배식 봉사에 앞서 크리스마스 맞이 공연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크리스마스를 맞아 증권사들이 연말까지 주식선물하기 이벤트를 선보였다. 

22일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산타 주식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는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만 있다면 가족이나 지인에게 국내 주식, 미국 주식, 금 현물 등을 선물할 수 있다. 선물하려는 종목과 금액을 입력한 뒤 상대가 선물을 수락하면 계좌에 입금돼 자동으로 주식 주문이 이뤄진다. 선물 보내기를 원하는 종목을 설정할 수 있고, 선물 받은 금액 내에서 종목 변경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은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3만원 이상 주식 선물한 뒤 상대가 수령을 완료하면 룰렛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룰렛을 통해 케이크 교환권, 커피 교환권, 주식 쿠폰(5000원, 1만원, 2만원)을 증정한다. 미국 주식을 선물할 경우 룰렛 참여 기회를 1번 더 제공해 1인 최대 2번 참가할 수 있다.

추가로 신규 고객이 3만원 이상 주식을 선물 받을 경우 1만원 주식쿠폰을 지급하며, 이 중 추첨을 거쳐 10명에 케이크 교환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는 유안타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티레이더M'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트레이딩시시스템(HTS) '티레이더', 티레이더M,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이달 31일까지 미성년자 자녀에게 미국주식을 선물하는 '우리 아이에게 주식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운영한다.

비대면 계좌를 둔 미성년자 자녀가 미국주식 신규 고객(12일 기준)이라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부모는 자녀에게 선물하려는 주식을 애플, 엔비디아, 테슬라, 알파벳A(구글) 중에 선택한 후 간단한 게임을 진행하면 주식이 적립된다. 

주식 적립은 △1단계 1만원 2·3단계 5000원 △4단계 1만~8만원(랜덤 지급) 순으로 이뤄진다.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급된다. 다만 주식을 적립하기 위해서는 친구 공유가 필수다. 

적립액이 확정된 후 최대 1개월 이내에 주식을 지급한다.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MTS '영웅문S#'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