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지다혜의 알쓸보카] 호텔 케이크부터 초특가 위스키까지…연말 홈파티족을 위한 편의점 할인카드

지다혜 기자 2024-12-14 06:00:00
온라인쇼핑, 주유 등 생활비 영역까지 할인
※ '알쓸보카'는 '알'아두면 '쓸'데있는 '보'험 및 '카'드 업계의 머리말을 합성한 것으로, 한 주간 주요 보험·카드 업계의 따끈따끈한 이슈, 혹은 이제 막 시장에 나온 신상품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음이 포근해지는 주말을 맞아 알뜰 생활 정보 챙겨 보세요! [편집자 주]
 
자료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코노믹데일리] 편의점 빅 4사(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가 연말을 맞아 조선호텔의 케이크·디저트부터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 위스키, 밀키트까지 홈파티 필수 먹거리를 출시하고 있다.

카드사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홈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편의점 할인에 나섰는데, 편의점 할인·적립률이 최소 5% 이상인 카드를 모아봤다.

14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 고릴라에 따르면 신한 '신한카드 Mr.Life'는 편의점 4사와 대형마트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편의점은 월 최대 5000원, 마트는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된다. 편의점은 타임(TIME) 할인서비스, 마트는 주말 할인서비스로 적용돼 주중과 주말, 이용 시간대를 잘 확인해야 한다.

BC 'BC 바로 클리어 플러스'는 편의점 10% 할인을 적용하는데,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결제한 점심값 7% 할인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7% 할인도 있다. 홈파티와 점심값 모두 할인받을 수 있어 직장인에게 유용한 카드다.

현대 '현대카드 MX Black Edition2'는 프리미엄 카드로 편의점, 백화점, 카페·베이커리, 온라인 쇼핑, 주유 영역에서 10% 할인받을 수 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맹점에서 1%를 M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어 10% 할인과 1% 적립을 중복으로 적용받는다.

삼성 '삼성카드 taptap O'를 사용하면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춰 원하는 혜택 패키지를 고를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 패키지 옵션 중 3번과 6번 패키지를 선택하면 편의점에서 7% 할인된다. 최근 핑크빛 파스텔톤으로 플레이트를 변경해 소장하고 싶은 카드로 눈 도장을 찍었는데, 해외 1.3% 적립 혜택도 추가됐다.

신한 '신한카드 처음'은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영역에서 5%를 적립해 준다. 이 카드는 소비 관리 보너스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달 목표 소비 금액 설정 시 500포인트 적립, 이번 달 목표 소비 금액 5만원 이내이면 5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 이번 달 일시불 이용 금액을 즉시 결제하면 0.3% 적립해 줘 자취하는 1인 가구 및 대학생의 첫 신용카드로 적합하단 평이다.

삼성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블루(American Express Blue)'는 편의점과 배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7% 멤버십 리워즈가 적립된다. 여기에 교통비, 통신비는 5% 적립돼 20대 주요 지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그래서 20대 추천 카드로 꼽히기도 한다. 단 주의할 점으로는 해당 결제 건들은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KB국민 '다담카드'는 편의점 결제 건에 대한 혜택을 받으려면 5가지의 선택 적립 서비스 중 직장인팩을 선택해야 한다. 커피 업종은 7%, 음식점·편의점은 5% 적립 받을 수 있다. 연말에 모임이 많거나, 홈파티를 여는 직장인이 쓰기에 좋은 카드다.

NH농협 'NH트래블리체크카드'는 편의점에서 한도 없이 0.6%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달 이마트24에서 농협카드로 홈파티 아이템 결제 시 30% 할인된다.

우리 'DA카드의정석Ⅱ'는 모든 가맹점 0.8% 할인에 편의점 결제 시 0.5%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달 CU에서는 우리카드로 결제 시 인기 와인 41종을 20%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