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S24의 핵심으로 불리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활용해 카메라 성능을 강화했다. 우선 AI 기반으로 사진을 보정해주는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했으며, 야간 사진 기능인 '나이토그래피'와 사진의 선명도를 높여주는 '이미지 신호 프로세싱(ISP)'을 적용했다. 갤럭시 자체 AI를 기반으로 사진을 수정하는 '포토 어시스트'도 지원한다.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알아서 검색해 주는 '서클 투 서치'와 실시간 AI 통역 기능 등도 들어갔다.
또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엔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2400e를 사용했다. 열 배출을 도와주는 베이퍼 챔버도 강화해 고사양 게임을 돌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면은 6.7인치(약 17㎝)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20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한다.
갤럭시 S24 FE는 그라파이트, 그레이, 블루, 옐로우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음달 31일 전까지 구매한 고객에겐 전용 케이스 50% 할인 쿠폰과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버즈3 30%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S24 FE는 갤럭시 AI의 혁신적인 기능과 함께 게임, 촬영, 콘텐츠 감상 등 일상의 다채로운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구매 혜택과 함께 보다 스마트하고 가치 있는 일상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