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국가유산진흥원에 따르면 이 책은 해치, 봉황, 용과 같은 상상 속 동물들과 함께 수수께끼를 풀며 경복궁 곳곳을 탐험하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사로잡을 수 있도록 구성된 전자책이다.
특히 게임이 아닌 분야의 문제 해결에 게임적 사고와 과정을 적용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도입해 독자들이 직접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되어 경복궁을 탐험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해치의 방울 찾기', '경복궁 퀴즈' 등의 코너는 어린이들의 몰입도를 높여 경복궁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전자책은 충실한 디자인과 내용으로 초등학교 등의 교육기관에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일러스트와 이미지를 풍부하게 활용해 어린이들이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자동 재생 기능과 상세한 설명을 통해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경복궁을 탐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국가유산진흥원은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에서 올해 9월에는 우수상을, 작년 8월에는 대상을 수상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가유산진흥원에서 제작한 △상상동물과 함께하는 경복궁 △효, 쉼이 깃든 궁궐 창경궁 △국가유산 방문캠페인 가이드북 △신화 속 상상동물 열전 등 4종의 전자책과 국가무형유산 전승자 7인의 삶을 구술로 풀어낸 자서전인 7종의 오디오북은 모두 국가유산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