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포스코, 인도 철강사 JSW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박연수 기자 2024-10-29 15:13:21
인도 동부 오디샤주 지역에 합작 제철소 우선 검토
지난 21일(현지시간)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과 사잔 진달 JSW그룹 회장이(오른쪽부터) 철강, 이차전지소재, 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한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사진=포스코]
[이코노믹데일리] 포스코그룹이 인도 1위 철강사인 JSW그룹과 철강, 이차전지소재, 재생에너지 분야 사업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과 사잔 진달 JSW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포스코그룹과 JSW그룹은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인도에 제선·제강·압연의 세 공정을 모두 갖춘 일관제철소를 합작 건설하는 프로젝트를 비롯해 이차전지소재, 재생에너지 등 핵심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기회를 함께 발굴하고 그룹 차원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일관제철소는 인도 동부에 위치한 오디샤주 지역을 우선 대상 지역으로 검토해 연 500만t 규모로 건설을 추진하고 이후 추가로 확장하는 방안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장인화 회장은 "JSW그룹과 함께 한-인도 양국의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친환경시대로의 전환을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경제 블록화를 극복하고 초격차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철강 상공정 중심의 해외 투자를 확대하는 등 그룹 차원의 미래 성장 투자를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