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인디게임 '아키타입 블루' 퍼블리싱 계약 체결

선재관 기자 2024-10-21 17:41:59
인디게임 시상식 휩쓴 기대작 '아키타입 블루' 베테랑 개발진의 덱빌딩 로그라이트 전략 게임 2025년 얼리 액세스 출시 예정
스마일게이트, 아키타입 블루 포스터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시상식에서 주목받은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 ‘아키타입 블루(코드네임 봄, 대표 신원철)’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게임은 2025년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아키타입 블루’는 PC와 콘솔용으로 개발 중인 전략 덱빌딩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유려한 픽셀 그래픽과 깊이 있는 전략성, 철학적인 스토리라인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가족을 잃은 소녀 메리와 기사 랜슬롯이 함께하는 모험 속에서 다양한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게임은 초반에는 비교적 쉽게 시작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난이도가 높아져 이용자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이 게임은 지난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을 통해 처음으로 스토브인디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지스타, 플레이엑스포, 도쿄게임쇼 등 여러 게임 전시회에서 국내외 인디게임 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플레이어 보이스’, ‘원픽인디’, ‘올해의 인디게임상’ 등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스마일게이트는 자사의 글로벌 인기 IP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아키타입 블루’를 세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사업 총괄 대표는 “‘아키타입 블루’는 베테랑 개발진의 노련함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지원을 강화하고자 이번 계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노하우로 글로벌 팬들에게 이 게임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신원철 코드네임 봄 대표는 "인디게임 생태계를 확대하려는 스토브인디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남은 개발 기간 동안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키타입 블루’는 2025년 얼리 액세스 출시 후 2026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