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노운 월즈가 차기작 서브노티카 2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파트너 프리뷰' 행사에서 이루어졌으며 새로운 모험과 생존 요소가 포함된 게임으로 관심을 모았다.
서브노티카 2는 기이한 해저 생명체와 다채로운 생태계로 가득 찬 외계 행성의 바닷속을 탐험하며 생존을 목표로 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생존에 필요한 도구를 제작하고 해저 기지를 건설해가며 심해 속 비밀을 밝혀 나가는 이야기를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전작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생존과 탐험 요소는 그대로 유지되며 이번에는 높은 수중 절벽과 울창한 산호초 같은 새로운 환경이 추가돼 한층 더 깊이 있는 해양 탐험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해양 생물들과 맞닥뜨리며 더 복잡하고 흥미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서브노티카 2는 최대 4인까지 지원하는 협동 모드를 제공해 친구들과 함께 외계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는 기능을 공식적으로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팀을 이루어 함께 해저를 모험하며 숨막히는 긴장감 속에서 전략적으로 생존해 나가야 한다. 위험이 도사리는 해양 환경에서 협동을 통해 다양한 도전에 맞설 수 있어 더욱 긴밀한 게임 플레이가 기대된다.
언노운 월즈는 서브노티카 2를 2025년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얼리 액세스' 형태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엑스박스 시리즈 X|S와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게임 프리뷰'를 통해서도 이용자들과 만날 계획이다. 얼리 액세스를 통해 얻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은 게임의 생태계 구성과 스토리라인에 반영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측은 이번 작품이 전작을 뛰어넘는 풍부한 콘텐츠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더 진화된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