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현장] 로레알 '피-티옥스 세럼' 출시...보톡스와 시너지 효과 이루는 '홈케어 솔루션'

안서희 기자 2024-10-16 12:48:49
김홍석 원장, 주름 개선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 제시 펩타이드 성분, 주름·노화 징후 케어에 효과적...'혁신적인 제품 주목'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에서 열린 로레알 스킨수티컬즈 '피-티옥스(P-TIOX) 세럼' 출시 기념 심포지엄 현장 [사진=안서희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로레알 그룹의 병원용 스킨케어 브랜드인 스킨수티컬즈가 15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신제품 피-티옥스(P-TIOX) 세럼 출시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피-티옥스는 주름 케어에 효과적인 ‘아데노신’뿐만 아니라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다이펩타이드’의 시너지로 고정 주름(표정과 상관없이 얼굴에 드러나는 주름)부터 표정 주름(웃는 표정을 지었을 때의 주름)까지 노화 징후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이날 행사에는 피티옥스 론칭에 큰 역할을 한 김홍석 보스 피부과 원장을 비롯해 정선미 로레알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장, 정한미·이도영 힐하우스 피부과 원장 등이 연사로 나와 제품의 임상 결과와 효과, 성분 분석, 적용 사례 등을 발표했다.
 
김홍석 보스 피부과 원장이 피-티옥스 세럼 성분과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안서희 기자]

김홍석 원장은 “피-티옥스는 보톡스 시술이 어렵거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이마 잔주름, 볼 주름, 마리오네트 주름 개선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피-티옥스의 핵심 성분인 ‘아세틸 헥사펩타이드’가 높은 흡수와 침투도로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멜라닌세포에서 각질세포로 멜라노좀 이동을 억제하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 pH를 낮춰 각질 탈락을 돕는 ‘폴리-하이드록시애씨드(PHA)’가 함유돼 주름 개선, 탄력, 미백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도영 힐하우스 피부과 원장은 피-티옥스 시술 직후 비교를 통해 제품 효과를 설명했다. 이 원장은 " 이십대 후반 여성분의 사례를 보면 전체적인 주름이 길이가 조금 짧아졌고 눈 위 잔주름이 생각보다 많이 개선된 양상을 보였다"며 "사용해보면서 피-티옥스는 시술들의 퀄리티를 조금 더 높여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느꼈다"고 말했다.


 
정선미 로레알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피-티옥스 세럼 타깃과 이용자들의 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안서희 기자]

정선미 로레알 코리아 이노베이션 센터장은 “피-티옥스 제품은 리프팅과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는 분들을 타깃으로 해 시술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장기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그는 “한 사례로 스킨 보톡스와 서머스를 주기적으로 받던 분에게 4주간 피-티옥스를 함께 사용하자 잔주름 개선 효과를 보였다”며 “피-티옥스는 겨울철에도 피부가 쫀득해지며, 피부 결이 개선되고 화장이 잘 먹는다는 반응이 많았다”고 전했다.

한편 15㎖•30㎖로 출시되는 ‘피-티옥스 세럼’은 지난 7일 약 20곳의 피부 전문 채널을 통해 15㎖ 용량으로 선론칭됐으며 오는 21일 30㎖ 용량의 두 번째 선 론칭이 예정돼 있다. 이후 11월 1일부터는 전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