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25일 베를린서 개막

선재관 기자 2024-09-24 17:18:58
25일 오후 9시 A조 MAD-VKE 대결로 개막 2전 전승 각 조 1위는 스위스 스테이지 직행 1승1패팀은 반대편 조 1승1패팀과 최종전 한국 용병들의 활약에 이목 집중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로고.[그래픽=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이코노믹데일리] 2024년 세계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가리는 월드 챔피언십이 25일 오후 9시(한국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다. 이번 대회는 라이엇 게임즈 아레나에서 열리며 첫 경기는 LEC 3번 시드 매드 라이온스 코이와 VCS 2번 시드 바이킹 이스포츠의 맞대결로 시작된다.

이번 월드 챔피언십은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통해 본격적인 대결을 펼친다. 총 8개 팀이 참가하는 이 스테이지에는 북미, 베트남, 아시아 태평양 등 여러 지역의 대표팀들이 출전한다. LCK(한국)와 LPL(중국)은 이미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권을 보유하고 있어 플레이-인 스테이지에는 참가하지 않는다.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플레이-인 스테이지 대진 및 일정.[그래픽=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25일 첫날 A조 경기는 매드 라이온스 코이와 바이킹 이스포츠, PSG 탈론과 페인 게이밍이 격돌한다. 다음 날인 26일에는 B조에서 GAM 이스포츠가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과 100 씨브즈가 모비스타 레인보우7과 맞붙는다.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각 팀이 두 번의 승리를 거두면 스위스 스테이지 진출권을 얻게 된다.

이번 대회의 관전 포인트는 메이저 지역을 대표하는 매드 라이온스 코이와 100 씨브즈의 플레이-인 스테이지 통과 여부다. 2023년 대회에서는 LEC 대표 팀 BDS가 이 단계에서 살아남았고 VCS 대표 GAM 이스포츠도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한 바 있다.

또한 한국 용병들의 활약도 주목된다. 페인 게이밍의 '와이저' 최의석과 '쿠리' 최원영,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의 '포레스트' 이현서, '대셔' 김덕범, '뷔스타' 오효성 등이 각자의 팀을 스위스 스테이지에 올려놓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