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석유공사, 산업안전공단과 감사·안전 분야 업무협약 체결

유환 기자 2024-09-02 18:23:08
정보 교류와 인력 상호 지원 등 약속 감사 노하우와 전문 지식 활용 공감 "협약 계기로 감사·내부통제 강화"
2일 울산 중구 한국석유공사 본사에서 석유공사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감사 및 안전분야 엄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하는 모습. 두 기관의 감사 조직 대표로 나온 조현수 산업안전보건공단 상임감사(왼쪽)과 박공우 석유공사 상임감사위원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석유공사]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석유공사가 울산 중구 본사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과 ‘감사 및 안전분야 업무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공우 석유공사 상임감사위원과 조현수 산업안전보건공단 상임감사 등 두 기관의 감사 조직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관계자들은 감사 업무 개선을 위해 정보 교류, 감사 인력 상호 지원,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 시책 공유 등을 약속했다.

또 그간 축적한 감사 노하우와 전문 지식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당 역량이 업무 선진화에 자양분으로 쓰일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박 위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의 업무 교류를 활성화해 감사‧내부 통제 역량을 확대할 것"이라며 "안전 분야 협력을 통해 공공 부문의 안전 문화 확산과 안전 관리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