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하나증권, 연 7%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 판매

김광미 기자 2024-08-16 11:00:04
월 30만원 한도…미국주식 증정 이벤트도 진행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하나증권 본사 [사진=하나증권]
[이코노믹데일리] 하나증권이 오는 10월 31일까지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특판 RP는 하나증권 계좌를 신규 개설한 미성년자 고객이 대상이다. 부모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프로'에서 미성년 자녀 계좌를 개설해 가입할 수 있다. 직전 3개월 동안 거래와 잔고가 없었던 기존 미성년자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가입 시 월 30만원 한도로 1년간 연 7%(세전) 우대 수익률이 적용되고 월 한도는 이월 불가하다. 가입 후 중간에는 전액 해지만 가능하며 중도에 해지하거나 1년이 지날 경우 종합자산관리계좌(CMA) RP 수익률(7월 기준 연 3.15%)이 적용된다.

하나증권은 하나 어린이 적립식 특판 RP 구매 고객에 미국 소수점 주식(1만원 상당)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특판 RP 매수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매수 완료일 기준 4주 내 해외주식 계좌로 미국 소수점 주식이 제공된다.

김무경 하나증권 투자상품실장은 "미성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주식, 펀드를 선물하는 부모님들이 증가하는 등 최근 미성년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미성년 고객들이 금융 투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향후 투자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상생금융의 취지로 마련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와 MTS 원큐프로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