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부모님들 응원합니다" KB국민은행, 'KB아이사랑적금' 출시

지다혜 기자 2024-08-14 15:17:01
워킹맘 직원들이 기획 참여한 출산·육아 친화적 상품 우대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0% 금리 제공
KB국민은행, 육아하는 부모의 마음을 담은 'KB아이사랑적금' 출시 [사진=국민은행]
[이코노믹데일리] KB국민은행은 아이 키우는 가정을 응원하고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KB아이사랑적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KB아이사랑적금'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자금 소요가 많은 육아 가정을 대상으로 출시했다. 워킹맘 직원들이 참여해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 기획한 출산·육아 친화적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19세 이상 실명 개인이다. 월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으며 계약 기간은 12개월이다.

해당 상품의 기 이율은 연 2.0%로 최고 연 8.0%p의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10.0%의 금리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미성년 자녀 수에 따라 최고 연 4.0%p, 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아동 수당 6회 이상 수령 시 연 3.0%p의 우대이율을 적용한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등록장애인 △한부모가족지원보호대상자 증빙 자료 제출 시 연 1.0%p를 추가로 제공해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아울러 5만좌를 한정 판매하며 한도 소진 시 판매를 종료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아이사랑적금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