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인의 중의약 체험기 (02분46초)
[조셉 버나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조입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열렬한 팬이죠. 최근 광둥(廣東)성에 위치한 중산(中山)시 중의약문화관을 방문했는데요. 그때 중산시에 '중의약 건강 야시장'이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오늘 밤 제가 이곳에 와 있는 이유죠. 이곳에 무엇이 있는지, 어떤 것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와 함께 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살펴보시죠."
분주하고 북적이는 이곳 시장에는 허브, 건강 차(茶), 유용한 치료 서비스와 제품이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사람들은 이곳의 친절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유명 의사들과 상담하고, 건강 문제와 관련해 조언을 얻으며, 지역 주민과 중의약에 대해 논의할 수 있다.
[조셉 버나드] "이곳 야시장의 많은 치료법 중에서 저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은 단연 '류씨(劉氏) 하오훠(毫火)침 치료법'입니다. 이 치료법은 류머티즘부터 등 통증, 뇌졸중까지 다양한 증상을 치료하는 데 활용된다고 하는데요. 듣고 나니 정말 궁금해지네요. 제가 직접 한번 체험해 보겠습니다."
[조셉 버나드] "안녕하세요, 선생님."
[의사] "어디가 불편하세요?"
[조셉 버나드] "음, 등에 문제가 좀 있어요. 가끔 등에 통증이 느껴져요. 목도 마찬가지고요."
[의사] "이런 증상이 언제부터 있었죠?"
중산시중의원 의사들은 하오훠침 치료법이 무형문화유산의 일부로 시(市) 차원에서 보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수 바늘을 통해 인체의 병변 조직과 경혈에 600~800도의 고열을 전달한다. 이것이 바로 내열 효과를 이용한 최소침습 외부 치료법이다.
[조셉 버나드] "근육이 이완된 느낌이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조셉 버나드] "인체의 자연적인 에너지 흐름을 조정하고 원활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중의약이 참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의약은 정말 건강하고 지혜로운 전통요법이에요. 여러 관점에서 볼 때 중의약은 정말 훌륭합니다. 오늘 밤 저는 이곳에서 아주 좋은 경험을 했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산 보도]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