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콘텐츠 플랫폼 '토스피드'가 누적 조회수 5천만을 돌파하며 독자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8년 5월 토스의 공식 블로그로 출발한 토스피드는 금융·경제와 관련된 주제를 전방위적으로 다루며 종합 금융·경제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월간 토스픽', '에브리데이 경제학' 등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는 금융과 일상이 맞닿은 지점을 발굴해 '금융은 어렵다'는 인식을 허물어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토스피드는 독자 설문조사를 통해 독자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설문조사 결과, 독자들은 부동산, 노후 준비, 세계 경제, 가상화폐 등에 대한 콘텐츠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토스피드는 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초빙해 해당 주제를 다루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최근 모바일로 토스피드 콘텐츠를 소비하는 독자 비중이 늘어나면서 토스피드는 모바일 화면을 개편했다. 모바일 홈 화면에는 '이 주의 콘텐츠'와 '이번 주 많이 본 콘텐츠' 순위가 먼저 보여지고, '오늘의 금전운' 등 재미 요소도 더해졌다. 또한, 댓글과 좋아요 기능을 추가해 독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피드는 앞으로도 독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더욱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