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한컴아카데미, 조선대와 손잡고 한국어 교육‧문화 발전에 힘모은다

선재관 2024-07-02 14:44:56
'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 공동 설립 및 운영
지난 1일, 조선대 본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왼쪽 4번째)와 김춘성 조선대 총장(왼쪽 5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 계열사 에듀테크 전문 기업 한컴아카데미(대표 이광헌, 김종헌)와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가 한국어 교육 및 문화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조선대학교의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 조선대 대외협력처 산하에 '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를 공동 설립 및 운영할 계획이다.

조선대학교-한컴글로컬연구센터는 국내 유학생과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한국어 교육 사업 및 다문화 교육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며, 국내 한국어 교육 및 한국 문화 연구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컴아카데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플립러닝(Flipped-learning)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은 AI 선생님이 학습자의 학습 성향을 분석하여 최적의 학습 경로를 제시하고, 현장 대화 연습 등 실전 경험을 통해 이해와 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조선대학교와 유학생 및 외국인 근로자 등 다문화 인구를 위한 한국어 교육 협력을 강화하고, 향후 다양한 영역으로 협력 범위를 넓혀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