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연도별 진단결과를 분석하고 변화활동에 대한 임직원 체감 측정문항을 추가하는 등 조직문화 변화수준과 개선활동 현황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변화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창립 92주년을 맞이한 동아쏘시홀딩스는 두돈텐텐, 리바회바 등 기업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기업문화 프로젝트 메시지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변화를 위한 인식을 제고하고 실천을 강화하고자 기업문화 캠페인송을 제작해 배포한 바 있다. 전형적인 캠페인송인 아닌 R&B힙합, 트로트, K-POP 장르별로 제작해 임직원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그룹 구성원들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행복 발견 챌린지 △월요병 제로 챌린지 △스트레스 제로 챌린지 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동아 어른이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소통의 기회를 갖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기업의 행복은 중단기적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에 있다고 본다”며, “좋은 제품,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나날이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면서 이해관계자가 건강한 삶을 도모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방향과 가치는 결국 기업문화에서 비롯되며, 기업문화는 경영 자원이자 뿌리 깊은 정신이다”며, “구성원이 행복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코노믹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